CAFE

레시피🍛🍴

유튜버 햄튜브가 극찬한 존쉽 개존맛 🍆야채구이 소바🍜

작성자스피또띠아|작성시간24.09.30|조회수98,694 목록 댓글 184

출처 : 여성시대 스피또띠아










미방








제목의 의미 : 햄튜브가 맛있었다고 소개해준 레시피




🔴 재료 (자세한 계량은 배부른 2인분 기준으로 글 참고) 🔴

✔가쓰오부시장국 (or 양조간장)
✔설탕
✔생강 (다진생강, 생강튜브 다 ㄱㅊ)
✔소주 (or 청주)
✔각종 야채들 가지, 애호박, 파프리카, 토마토, 꽈리고추, 단호박 등
✔쪽파 or 깻잎 (고명용)
✔메밀면 (or 소면도 ㄱㅊ)
✔와사비






난 가지 호박 파프리카만 씀
개인적으로 가지, 호박은 필수템임
얘네가 국물 쫙쫙 빨아들여서 제일 맛있어







가지는 길쭉하게
호박은 두께감 좀 있는 상태로 동글납작하게
파프리카는 8조각으로 썰어
파프리카는 아무거나 써도 괜찮을 것 같은데
난 레드 파프리카가 제일 알싸한 맛이라 좋아함








기름 두른 팬에 야채 구워주기
기름 엄청 튀니까 야채들 물기 닦아주고 구워
기름 덜 쓰려면 파프리카-호박-가지 순으로 구워주는 게 좋음
저번에 할 때 가지 먼저 구웠더니 가지가 기름을 ㅈㄴ 다 흡수해버리더라고







구워진 야채들을 절일 통에 차곡차곡 쌓아줌
약간 거뭇하게 태우듯 구워주는 게 난 더 맛있더라..







야채 굽기 완성








이제 국물 만들 차례 (액체 계량단위는 g=ml 같음)

물 480g
가쓰오부시장국 (or 양조간장) 120g
소주 (or 청주) 100g
설탕 18g (가쓰오부시장국 넣었을 경우) or 30g (양조간장 넣었을 경우)
생강 손가락 한 마디의 반 마디만큼 썰어서 넣어주기
식초 1숟가락

그리고 설탕이 녹을 정도까지만 끓여줌
다 끓이면 생강은 꼭 빼줘
생강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 그 향이 맛을 더 돋궈줌
안 되면 다진마늘이라도..







국물을 구운야채가 있는 통에 부어줌
야채들이 다 잠기면 끝

얘를 냉장고에 넣어서 3시간 이상 숙성시켜줌
야채들이 국물을 충분히 빨아들여야함
이틀까지도 ㄱㅊ 난 이틀차가 더 맛있었음







메밀면 80g을 끓인 후 찬물에 박박 씻고 그릇에 담아줌
원래 100g을 1인분으로 치는데
야채 많아서 80g도 배부름

그리고 면 끓일 때 물에 간장 1~2스푼 풀어서 끓이면
면에도 감칠맛이 살짝 베어서 겉도는 느낌 없이 더 맛있음









그리고 위에 야채 적당량을 차곡차곡 얹어줌
이틀 돼서 야채들이 국물 꽉꽉 머금은 상태 개굿..








국물도 적당하게 부어주고








가운데에 쪽파나 깻잎을 올리고 와사비 약간을 얹어줌
내 기준 와사비 필수.. 더 존맛임 (원래 와사비 좋아하긴 함)








그럼 완성
국물에 와사비 잘 풀어서 묵으면 됩니다









햄튜브 유튜브 영상에 나왔던 국물 레시피 캡쳐도 올릴게
원래 레시피는 양조간장이랑 청주인데
햄튜브도 소주 쓰길래 나도 걍 집에 있는 소주 썼고
집에 가쓰오부시장국 처치곤란인 거 있어서
양조간장보다 맛있을 것 같아서 씀 ㅋㅋㅋㅋ








원본 영상

https://youtu.be/TAB8g8ZyqJI?si=pa5cMdcxNAEnQhky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국어문회 | 작성시간 26.04.19 방금 담궈놓고 옴!!
  • 작성자와바바바 | 작성시간 26.05.03 미친 낼 해먹을래!!!
  • 작성자린내비 | 작성시간 26.05.09 미친맛;;;;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새로록 | 작성시간 11:00 new 파프리카 감자 애호박 방토 구웠고 육수를 안끓였다가 급하게 대충 야채건져서 끓이는중 냉털하기좋다 드뎌햇다 잘먹을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파블로바바리 | 작성시간 26.06.24 걍 에프에 때려넣고 돌렸는데 넘나 쉽고 맛있다!! 배부르게 잘먹었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