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정이신
하나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게에 자랑했다가
레시피 궁금해 해서 가져와봤어
.
.
.
🌸기본 준비물 : 밥 참기름 맛소금 (땡초장으로 안할경우 저거로 기본 밥 간해주면 됩니다)
🌸주먹밥 안에 넣을 토핑 : 마요네즈, 치즈, 스팸 등
볶음김치 불고기 참치마요 멸치볶음 소고기고추장볶음
등등 넣는건 있는걸 활용해봐!!
난 땡초장 사용했고 스팸 치즈 마요넣음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I6v/616?svc=cafeapp
볶음밥 비빔밥 볶음밥 김밥 어딜 넣어도 진짜 맵고 맛있어 꼭 만들어서 쟁여놔 또 생각난다
💐그외재료: 겉 구움소스
(오리엔탈드레싱으로 했고 없으면 간장2 맛술1.5 올리고당1 올리브유1로 섞어서 조금씩 발라줘)
나는 참치마요
김치볶음
땡초스팸
세가지를 만들었어
땡초스팸치즈로 과정찔꺼고
레시피방에 땡초장 이거 꼭 만들어 넣어봐
매콤 고소해서 만들어두면
주먹밥이 뚝딱이야
만들게 된 이유는 알리 천원마트인가 거기서 주먹밥 틀 사가지고!!!@
뿅 하면 6개씩 나와서 너무 간단하고 좋아ㅠㅠ 꼭사 !!!!
만드는방법 🍀
1.땡초장이랑 밥넣어서 비벼줌 (땡초장에 간이 되어있어서 비벼서 먹어보고 기호에 따라 맛소금이나 간장 등 추가) 밀프랩할거면 참기름x 바로먹을거면 o
2. 주먹밥 틀 생각해서 자른 스팸을 구워주고 치즈도 그에 맞게 잘라줌 밥을 도톰하게 깔아줘야하는데
가운데를 약간 오목하게 파주면 토핑이 더 안정적으로 들어감
3. 틀안에 비벼놓은 밥 깔고 마요네즈 조금 짜줌
(꿀팁:밥 넣을때 쇠수저보다는 나무나 플라스틱으로하면 밥 다지기 좋음)
4. 치즈나 스팸 등 토핑은 순서 상관없이 (참치마요 넣을거면 참치 물기 꼭 짜서 넣어줘야함)
5. 밥을 덮어주고 뚜껑 덮기
6. 뚜껑 닫고 체중실어서 꾹꾹 눌러주고 여유있으면 5분정도 방치해주면 더 튼튼한 주먹밥 완성
7. 주먹밥 만들기 끝
뺄때는 그냥 뚜껑부분으로 뒤집어 놓고 빠지라고 살살 툭툭 쳐주거나 눌러주기
8. 틀 그대로 기름살짝해서 달궈둔 후라이팬에 뒤집어줘도 됩니다. 잘빠짐
간단해서 대량생산하기 너무좋음ㅋㅋㅋ
그냥 안굽고 랩 싸서 보관해두고 에프돌려먹어도 되고 전자렌지 돌려먹어도 되고
🍀 여기서 부터는 구워서 누룽지 주먹밥 만들기
볶음밥 먹을때 누른거 좋아하고 바삭 꼬소한거 좋아하면 무조건 맛있을꺼야
구울거면 밑면 중약불로 먼저 굽다가 (그냥 바로 소스 적시면 뒤집을때 모양 망가지거나 부셔짐)
어느정도 튼튼한 상태로 노릇노릇해지면 살살 뒤집어서
오리엔탈드레싱 (올리브유 들어간거고 집에있길래사용)
그냥 진간장으로 소스하면 짜니까 절대 x
너무 짜지않고 살짝 짭조름달콤하게 만들어서 해봐
데리야끼 소스잇음 사용해도 좋을듯! 굴소스에 맛술 넣어서 해도 될거같구
조리용붓이나 실리콘 수저 같은거 사용해서 소스 얇게 조금씩 덧 발라주면서 모든면을 구워주면 됩니다
🍀포인트는 소스가 물기가 많아서 주먹밥 모양이 망가지기 쉬우니 살짝살짝 뒤집개랑 요리용장갑사용해서 구워주기
집에서 먹을것들은 종이호일깔고 보관용기에 넣어서 얼리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지 돌려먹으면 됩니다)
도시락으로 챙겨갈꺼는 랩으로 포장해서 얼리고
얼고나면 지퍼백이나 위생비닐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모양 망가진애들 그냥 먹었는데 적당히 누룽지 눌리고 ㄹㅇ 너무 너무 맛있음..
참치마요는 안구운게 나은거같고!
김치볶음은 소스 안바르고 굽고!
땡초스팸치즈는 소스발라서 구워먹어봐🥹
그럼 이만 다들 입맛돋는 봄 맞이하길 바라
🦋다른 글 보러가기🦋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I6v/6629?svc=cafeapp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Lp0T/166223825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I6v/1375?svc=cafeapp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I6v/1375?svc=cafeapp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쌉졸귀 작성시간 25.08.11 1일1주먹밥했었믄제 오랜만에 또먹었너 너므맛있어여시야ㅠㅠㅠㅠ
-
작성자울집냥냥이는우주최고냥냥이 작성시간 25.11.17 구운다음에 냉동햇다가 해동해서 먹어도 되는거징?!!
-
작성자마이크송 작성시간 26.02.18 구울때 기름 안두르고 그냥 팬에 굽는거야??
-
답댓글 작성자마이크송 작성시간 26.02.18 토마토주먹밥은 못굽나요ㅠㅠ
-
답댓글 작성자정이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2.18 마이크송 기름살짝해서 달궈둔 팬에 굽는거고
토마토주먹밥은 구우면 맛 저하될거같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