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사천마파두부 사먹지 말고 해먹어

작성자백호한테 니가 말햇냐|작성시간25.08.29|조회수13,051 목록 댓글 12

비주얼은 별로지..
근데 맛은 웬만한 가게 뺨쳐 자신있음ㅎ
난 여행도 못가고 집 근처에도 뭐가 없는데 자극적이고 이국적인 맛이 먹고싶다..하는 여시들에게 ㅊㅊ

1인분 기준 재료
파 한줌
두부 반 모 (얼린거 추천해 얼린게 소스 잘 스며들어)
다진 고기 한 주먹 (돼지 소 상관 ㄴ)
고춧가루
이금기 마파두부 소스
이금기 라조유
굴소스
치킨스톡
화조유
전분물 (전분 아무거나 ㅇㅋ)

1 파기름 내고
2 파 향 솔솔 올라오고 살짝 노릇해지면 고기 볶아
3 고기까지 골고루 익었을때
고춧가루 / 마파두부 소스 / 라조유 / 굴소스 / 치킨스톡
비율 1:1:1:1:0.5 로 넣어주고 더 볶아
위 비율을 기준으로 취향따라 가감
소스들이 각각 다 간이 센편이라 큰 숟가락 쓰면 너무 짜니까 적당한 크기의 숟가락으로 계량하도록..
고춧가루 잘 타니까 불은 약불로 조절해!
4 고추기름 빨갛게 잘 우러나왔으면 물기 빼고 썰어둔 두부 넣고 물도 살짝 자작하게 부어줘
모양새 중요하면 뒤적거리지마 두부 다 깨져 저렇게ㅎ
걍 밑바닥 안 눌게 긁어준다? 는 느낌으로 살살~
5 전분물 쪼로록 한바퀴 흘려주고 팬 살살 흔들어줘
마지막으로 화조유 두세바퀴 둘러주면 끝

Q.라조유 화조유 둘다 없는데 괜찮나요
A.웬만하면 둘다 준비하는걸 추천하지만 새로 사는게 부담스럽다 싶으면 라조유만 사세요
근데 마라같이 독특한 향과 맛은 화조유에서 나오는거라 살짝 아쉬울수도..

Q.마파두부 소스 말고 두반장도 되나요
A.안 써봐서 장담은 못하지만 괜찮을듯
어차피 마파두부 할때 두반장 쓰기도 하니까

Q.치킨스톡 뭐 썼나요
A.저는 액상 썼어요 고체 쓰면 반으로 똑갈라서 입맛에 맞게 쓰십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백호한테 니가 말햇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9.01 대추동동 라조유랑 화조유는 마라오이무침도 해먹을수 있고 라면에 넣어 먹어도 맛나다죠ㅋ 마파두부 말고도 여러모로 다양하게 활용해봐요
  • 답댓글 작성자대추동동 | 작성시간 25.09.01 백호한테 니가 말햇냐 안그래도 사면 활용도가 없을거같아서 또 뭐해먹나 했는데 댓글고마워 !!
  • 작성자마멜로디 | 작성시간 25.09.16 나 마파소스 말고 두반장 쓰는데 ㄱㅊㄱㅊ
  • 작성자먘먘 | 작성시간 25.12.05 레시피 고마워 낼 해먹어야지
  • 작성자퍂패론이칷 | 작성시간 26.04.29 이게라조유일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