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조직
만드는게 생각보다 별거없어!!!
나는 마카롱여사님 유튜브 보고 했어
여시들도 만들어봐 한끼요리로 딱이야 🥹
재료 3개만 준비햐
1. 개얇은 소고기(냉동시켜놓은 간장 소불고기도 오케이, 돼지고기 앞다리살 얇게오케이) 300g (걍 나는 안재고 함)
2. 애호박 (원레시피는 한개인데 난 3/5 씀, 나머지는 파스타 해먹게ㅎ)
3. 대파(한단) 양파(반개) 마늘(난걍 다진마늘 얼린거 밥숟가락 1개) 청양고추(2개 매운거 못먹음 1개)
0. 미리 고기 핏기 닦아내고 작게 가위로 잘러
거기에 간장2, 설탕0.5, 참기름1, 미림1, 후추 섞어놔
양념된 불고기면 밑간 패스
사실 올릴생각이 없었어서 만드는 사진이 이거밖에 없음
1. 양파 개쪼꼬미 큐브모양으로 잘라
애호박도 똑같은 크기로 잘라
대파 한단 얇게썰어
양파, 대파, 다진마늘한숟갈 팬에 기름둘러 볶아
2. 볶다가 애호박도 넣어서 소금 챡챡 뿌려! 그담 볶아
고춧가루1, 간장1, 참치액1 넣고 또 볶아
3. 다익으면 애호박 빈접시에 일단 두고
그 팬에다가 고기 볶아 수분날라가고 익을때까지
4. 다시 애호박 볶은거 넣고 또 볶아
다익으면 청양고추 2개 다져서 넣고 올리고당2숟갈 뿌려 통깨 뿌려 끝이야
밥위에 싹 올려먹어
진짜 개맛있어 짭쪼롬하고 한끼로 딱임
나 맥주 깠잔아… 재료도 간단하고 맛있어서 개추천
참고로 위에 양대로 했을때 2인분 나오는거같아
레싶 오랜만에 올려보는데 다들 맛있게 해먹고 후기 써주면 고마워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