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시의 인기글

카페방문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겨울에 꼭 먹어야하는 5분컷 굴칼국수

작성시간25.12.08|조회수12,920 목록 댓글 34

출처 : 여성시대 굴처돌이

하이 여시들
개인적으로 어릴적에 추억이 있는
충남 서천의 명물 굴칼국수가 있는데
어릴 때부터 다니던 집이 폐업해서 한동안 슬펐거든
근데 그 레시피를 90퍼 재현해버려서;
다 같이 먹자고 레시피 가져왔어



준비물 (2인분 기준)


농심 멸치칼국수 2봉
물 650~700ml (짤 것 같으면 가감하기)
마트 굴 한봉지(250g)
고춧가루 반 스푼
대파 한줌
순후추 파파팍 넉넉히 (후추 넉넉한 게 포인트)
달걀 2개




조리방법

1. 물을 가스불에 올린다

2. 물이 끓는 사이 굴을 소금물 or 물에 씻는다

3. 멸치칼국수 라면을 다 넣고 끓인다

4. 면이 반정도 풀리면 굴을 때려넣는다

5. 고춧가루를 반스푼 넣고 끼린다

6. 거의다 익었을 때쯤 달걀 2개를 풀어서 넣고 파도 한줌 넣고 가만히 두고 끓여준다

7. 불을 끄고 후추를 파파파파팍 덮어준다

8. 완성



이건 오랜만에 해서 고춧가루를 너무 많이 넣었어;
싱거우면 멸치액젓 조금 넣거나
짜면 물을 더 넣어주세요

너무 쉽고 면발이랑 탱글한 굴 같이 먹으면 극락
다들 추운 날 한 번 츄라이 츄라이

+ 예전에 먹었던 사진도 찾아서 추가
후추는 이정도는 뿌려야 됩니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34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시간 25.12.16 내가 끓인 거보다 더 맛있어보인다👍👍👍
  • 작성시간 25.12.17 여샤 1인은 재료 1/2 하면 돼?? 지금 당장하려구..!!
  • 답댓글 작성시간 25.12.20 예스! 물은 450~500ml 잡고 후추는 혼자 먹어도 넉넉히 뿌리는 걸 추천해요
  • 작성시간 25.12.20 미쳤다.....
  • 작성시간 26.01.12 미쳤다 해먹어야지
카페 방문해 더 많은 댓글 만나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