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대패삼겹살로 육전만들기

작성자후두다닥|작성시간25.12.30|조회수14,039 목록 댓글 39

출처 : 여성시대 (후두다닥)


엄마가 만들어주는 육전 좋아하는데
엄마한테 매번 해달라하기도 죄송해서
집에서 어떻게 해먹지..? 하다가
대패삼겹살을 펴서 만들면 어떨까 하다가
만들기 시작함ㅋㅋ



우선 트레이더스에서 대용량 대패삼겹살을 샀는데
개커서 이게 딱 쓰기 좋았음

1. 냉동 대패삼겹살 대충 자연해동 함
(거의 10분정도 걍 둬도 조금 녹음
완전 녹이는거 ❌
살짝 돌돌 말린게 풀릴정도?)

나는 걍 이렇게 쟁반에 대충 올려둠


2. 튀김가루 부침가루 다 사용가능
나 원래 부침가루 쓰는데 없어서 튀김가루로 함
돌돌 말린 대패를 살살 피면 되는데
얼어있어도 손이 따뜩해서 그런지 잘풀림
완전 해동하면 ㅠ 전부칠따 좀 힘들더라곸ㅋ
살짝 덜해동하고 시작하는게 좋음..!
사진엔 없는데 대패위에 소금 솔솔 뿌리고
위에 가루뿌림



3.계란 3개정도 풀어서 바로 구워주면 끝..

나는 고기양이 많아서 계란 저만큼 쓴건데
걍 고기양보고 맞춰야함ㅋㅋ
나는 나중에 2개 더씀..



나는 한바가지 만들어두고 밥먹을때
몇장씩 전자렌지로 데워서 먹음


이거 파채랑 해서 먹으면 존맛인데
나중에 파채레시피도 끼려올게..!!

예전에 대패육전ㅇ랑 파채 이렇게 해줬는데
집에온 손님들이 잘먹었음..!!!



개쉬워서 레시피라고 하기 좀 민망한데
게시판에 안맞으면 ㅠ 빛삭할게
둥글게 말해줘..!





+ 파채레시피!!
우선 나는 그 긴 파채안좋아함..
먹을때 얼굴에 다 양념묻을때..^ 개짱나거든..
우선 내가 파채써는방법먼저 보여줄게

먹고싶은만큼 파 준비해서
파를 두번 잘라줘

대충 십자가로 낸다고(?)생각하면 돼..

그리고 반으로 자르면 직사각모양이 나와

초록부분도 대충 비슷하게 그런식으로 짜르면 됔ㅋ


근데 이게중요한게 아니고 우선 양념장은

설탕 간장 매실액 고춧가루 참기름 깨 !!


나는 설탕 2 간장 2 (자극적인거 좋아하면 3)
매실액 2 고춧가루 2 참기름 3 깨는 넉넉히?

걍 볼에 담아둔 파채위에 대충 양념 쫙 올려 그리고
비닐장갑끼고 버무려!!!!
그리고 한번 맛보고 살짝 단맛 부족하면 나는 매실액 더 넣고, 짠맛 부족하면 간장 더 넣었어 (당연한소리..ㅋㅋ)

이렇게 만들어두고 고기랑도 먹으면 맛있음..

어제 삼겹살에도 먹음..^^
걍 밥반찬으로도 파김치같고 맛있으니까 꼭 해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ㅇㅇㅇ어ㅓ??? | 작성시간 26.01.30 와 대패 집에 너무 쌓여서 고민햇는데 딱이자나 파도 있쟈나ㅠㅠ 고마워!!
  • 작성자짱워녕 | 작성시간 26.02.06 맛있겠다
  • 작성자맦그로우 | 작성시간 26.02.19 우와 집에 대패 진짜 많은데 해볼게!! 아이디어 너무 좋다
  • 작성자따따부따라 | 작성시간 26.03.03 대박 천재만재...
  • 작성자탤래톱이 | 작성시간 26.04.08 우와 ㅠ 나도 육전 좋아하는데 당장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