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전봉준의 후예들
1. 기본 양념
다진마늘 2
고춧가루 2.5
진간장 1.5
참기름 1-2
멸치액젓 1
매실청 1.5
식초 1
통깨 ㅈㄴ많이(일부는 갈아서)
겉절이만 할때는 저렇게하고
비빔밥할때는 고추장 0.5 더함
**멸치액젓이랑 참치액젓이랑
맛이나 향이 다름
참치액젓 쓰는 레시피도 있긴한데
멸치액젓이 개인적으로 더 맛있었음
2. 된장 양념 (아기맹수 김시현 레시피)
먼저 봄동에 소금간 살짝해서 숨 죽인다음에
양념장
된장 한스푼
멸치액젓 1.5스푼
매실청 0.5스푼
고춧가루 2.5스푼
단 거 좋아하면 +설탕 등 기호에 따라 재료 추가
이렇게 미리 만들어놓고 냉장고 넣어뒀다가
봄동 비빌때마다 저 양념장 + 깨 + 참기름 이렇게 추가해서 먹으면 된다함
봄동잎 줄기따라 세로로 반갈한 다음
대각선 모양으로 썰면 식감 일정하다고 꿀팁도 알려줌
먹다가 사진찍음 ㅈㅅ
3. 육회 봄동비빔밥
육회: 소문난 간장소스 1/3 + 참기름 + 마늘
봄동: 된장 레시피에 +육회소스 조금 더 넣음
+
육회는 시판 소스 1/3만 넣는게 제일 나은거같아
고기 자체의 맛이 살아나고
색이 오래도록 예쁨
봄동 몇그람 기준인지 몰루..
작은걸로 2개 썼었는데
봄동에 바로 양념 때려넣지말고
양념따로 만들어놓고 조금씩 넣으면서
간 보고 추가하는거 추천
문제시 버터떡 유행 내손으로 끝냄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전봉준의 후예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3.18 어? 미칭 참기름 안썻다.. 거의 비빔밥할 때 +고추장 +참기름해서 까먹었나봐ㅠ 추가할게
-
작성자고리 작성시간 26.03.19 헐 맛있겠다
-
작성자쫄만이 작성시간 26.03.22 1번 에다가 육회 비빔먹어야겠다 헤헤
-
작성자면빵밥죽떡 작성시간 26.03.25 헐 나 이글보고 된장 레시피로 맛있게 먹었었는데 댓을 모르고 안달았었네 ㅋㅋ 짱맛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