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맨날 해먹는 초간단 존맛 가지덮밥레시피🍆 (두반장 대체소스 알려드림)

작성자낫또왔네형|작성시간26.03.13|조회수23,077 목록 댓글 84

출처 : 여성시대 낫또 왔네형

자게에 레시피 알려줬다가
어떤여시가 이거 이틀동안 해먹고
어머님도 맛있게 드셔주셨대서 용기내서 진출ㅋ

내가 자주해먹는거고 회사도시락으로도 자주 싸감!!
먹을때마다 참 맛있어
집에 손님용으로도 좋을것같아
그럼 시작한다

1인분기준

*재료: 가지2개,계란2개스크램블, 전분(없어도됨) /쪽파,깨
- 1차 양념 : 진간장 0.5,참치액0.5,알룰로스 크게1 (매운거 좋아하면 다진청양고추나 페퍼론치노 추가)
- 2차 양념 :두반장
✔️두반장 대체소스 : 굴소스0.5 알룰0.5된장0.3,고추장0.3,케챱0.3스푼 (난 저당 고추장, 저당케챱씀)

1. 가지 2개 전자렌지에3분 돌린다 (뜨거우니까조심)
2. 그사이 계란2개 스크램블 준비
3. 가지는 반 갈라서 칼집내준뒤 전분 뿌려준다
(칼집 방법은 아래사진참고/전분은 선택사항)
4. 팬에 기름두르고 ‘약불로’ 전분 뿌린부분 30초 굽고->뒤집어서 30초 굽고-> 다시 뒤집어서 전분 바른 부분에 1차 양념바르고, 앞뒤로 1분씩 굽기-> 전분 바른 부분에 2차양념인 두반장 1숟갈씩 바르고 앞뒤1분씩 굽기 (걍 앞뒤로 조낸 굽는거임)
5. 소스에 물기 살짝 남을때까지 졸이기
6. 밥-> 계란->가지->쪽파->깨 순으로 담고, 가지는 가위로 먹기편하게 자르기

* 추가 설명 : 전분없으면 칼집낸 부분에 바로 양념바르고 구워주면 돼. 그래도 맛있어!

* 가지 칼집내는법 (사진보다 듬성듬성해도 됨)


그럼 맛있게 해먹길 ~~!!
읽어줘서 고마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메메미밀차차 | 작성시간 26.06.16 너무맛있게 잘먹었어!! 🫶 엄마가 완전좋아함 ㅎㅎ 쪽파가 없길래 부추사서 했는데 잘어울리고 존맛 소스가 진~~~짜맛있어 .. 최고야 또해먹어야지!!!!
  • 답댓글 작성자낫또왔네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뿌덧하네요..!! 어머니가 좋아하셨다닝 🤍 후기고마워 여샤!!
  • 작성자불쟝없냐 불쟝 | 작성시간 26.06.20 히히 오랜만에 또 해먹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낫또왔네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마이야르 ㅁㅊㄷ 맛잇겟다ㅜㅜㅜ배고파…..
  • 작성자가나라마바아자차카타파하 | 작성시간 26.06.25 가지 안좋아하는데 먹고 싶어졌어… 나중에 꼭 해먹어봐야지 고마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