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스크랩] 나만의 로제떡볶이 레시피 😋

작성자장도연귀엽고웃기고다해|작성시간26.03.17|조회수53,162 목록 댓글 160

우와아아아 공지라니

이 영광을
자게에 있던 저를
레시피겟판으로 이끌어 준 여시에게 바칩니다 😚🌹






 

레시피랄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해서
자게에만 조용~히 올렸는데
생각보다 반응도 좋고
레시피 게시판에 올려달라는 요청도 있어서
슬쩍 와봤어 😆..!!





+
1인분 레시피야 !!
(2인분 이상은 고추장 양을 좀 줄여서 만들어줘~)






일단
🌼 준비물 🌼

고추장, 설탕, 고춧가루, 후춧가루

집에 있다는 가정하에

떡볶이떡, 체다치즈, 우유, 카레가루

+ a (어묵, 비엔나, 베이컨, 메추리알 등등..)

를 준비해!


 
자 재료 준비가 됐으면 이제 끝났어




 
 

팬에

설탕 1/2T
카레가루 1/2T
고춧가루 1/2T
고추장 1T

넣고

(고추장은 푸욱 퍼서 양껏 말고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




우유 200ml
체다치즈 한 장

넣고






어묵, 비엔나, 메추리알 등등..

넣고


(난 떡 100g, 어묵 2장, 비엔나 5개 넣었어!)



후춧가루 넣고
중불에 보글보글 끓여주면


끝 😏




 
 
 

정리하자면


팬에

설탕 1/2T
카레가루 1/2T
고춧가루 1/2T
고추장 1T
우유 200ml
체다치즈 1장
후춧가루

+ a (어묵, 비엔나, 메추리알...)

걍 다 때려 넣고
떡 익을 때까지 끓여 ☺




⚠️

우유는 갑자기 부르르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지켜보면서 중불이나 약불로 끓이기

싱겁다고 느껴질 땐 간장 1/2T 넣기

떡이 안 익어서 계속 끓이다가
국물이 너무 쫄았을 땐 좀 넣구 끓여!
물 넣어도 맛 차이 크게 없더라구





'우유+체다치즈' 대신에
'생크림' 넣으면
배떡이랑 좀 더 비슷한 것 같더라 😋




 
 
여시들 보여주려고
그릇에 이쁘게 담아봤는데...
 
걍 팬째로 들고 와서 먹으면
팬하고 숟가락만 설거지하면 돼!! ㅋㅋㅋ
 

 
 
 



여시들을 유혹할 영수증 😉

요렇게 사면 세번은 해 먹을 수 있어..!!
우유는 또 사야겠지만…ㅋ

 

 로제 떡볶이 이까이꺼 암것도 아녀
만들어 먹자!
 

 


그럼 이만,,
잘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울언니가 최고야 | 작성시간 26.06.06 나 로제에 미쳐
  • 작성자0389164587 | 작성시간 26.06.10 뭐여.. 존맛탱어서 너무놀람ㅋㅋㅋ 고마워 잘먹었다
  • 작성자Loom | 작성시간 26.06.12 글 지우지말아주라 꼭 해먹어볼게…
  • 작성자결과 속에 머무는 것 | 작성시간 26.06.13 와 대박이야 배달 떡볶이랑 맛 똑같아 고마워!!!
  • 작성자한평생 Let it be summer | 작성시간 26.06.14 헐 밥 넣어서 리조또로 해봐야겠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