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여기라오아)
사실 난 양념명란젓보다는 백명란을 좋아하는 편이라 파지명란 1키로 사서 냉동해두는 편이야.
한번 만들어 먹어보라구,, 공유해 소주랑 먹으면 좋더라구...
재료 : 마른다시마, 두부, 무, 애호박, 명란(양념된 건 물로 살짝 씻어서 사용해도 가넝), 청양고추, 새우젓, 참치액젓
레시피!!!
1) 물 600 정도에 마른 다시마 5-6장 정도 넣고 색이 우러나면 빼
2) 무를 나박나박 썰어서 넣어
3) 애호박도 반달모양으로 잘라서 넣어
4) 두부도 넣어!
5) 명란 가위로 쑹덩쑹덩 잘라서 넣어 (너무 작게 자르면 다 터지니까 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로)
6) 새우젓 아빠수저로 두번 넣어
7) 간보고 감칠맛 부족한가 ? 싶으면 액젓 한바퀴 쭈룩 (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소금 톡톡, 많이 넣으면 써 간은 새우젓으로)
8) 청양고추 썰어서 넣고 애호박이 말랑해졌다 싶으면 먹으면 됩니다요
끄읕.
아래는 만든 사진!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