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상 왔다가는 나그네 人生이여
가져갈 수도 없는 무거운 짐에 미련을 두지 마오
빈 봄으로 와서 빈 몸으로 떠나가는 인생
또한 무겁기도 하건만
그대는 무엇이 아까워 힘겹게 이고 지고 안고 있나
빈손으로 왔으면 빈손으로 가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거늘
무슨 염치로 세상 모든 걸 다 가져가려 하나
간밤에 꾼 호화로운 꿈도 깨고 나면 다 허무하고 무상한 것
어제의 꽃 피는 봄날도 오늘의 그림자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데
그대는 지금 무엇을 붙들려고 그렇게 발버둥치고 있나
발가벗은 몸으로 세상에 태어나서
한세상 살아가는 동안 이것저것 걸쳐 입고 세상구경 잘하면 그만이지
무슨 염치로 세상 것들을 다 가져가려 하나
황천길은 멀고도 험하다 하건만
그대가 무슨 힘이 있다고 무겁게 애착에서 벗어나지 못하나
어차피 떠나가야 할 그길이라면 그 무거운 짐일랑 다 벗어 던지고
처음 왔던 그 모습으로 편히 떠나 보구려
이승 것은 이승 것 행여 마음에 두지 마오
떠날 땐 맨몸 덮어주는 무명천 하나만 걸쳐도
그대는 그래도 손해 볼 것이 없지 않소!
ㅡ 나그네 인생 중에서 ㅡ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안개 작성시간 26.06.12 항상 함께해주셔
감사합니다
무더운날씨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
작성자고향에 작성시간 26.06.12 주말같은 금요일의 좋은아침을 시작합니다
오늘 금요일 사랑과 행복이 같이 하시는
좋우신날 되셨으면은 너무 좋겠습니다 -
작성자봉황덕룡 작성시간 26.06.12 샬롬!! 고은 하루 즐거운 금요일
주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한 시간
모두가 헹복 하시고 건강 하세요~ -
작성자유리벽. 작성시간 26.06.12 잊지않으시고
도움주심에
감사 드려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만으셨씀니다
편안하고 행복한밤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