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마음뜨락

무엇이 인무아인가?...

작성자여래지|작성시간26.06.14|조회수23 목록 댓글 2

운하인무아(云何人無我)

위이아아소(謂離我我所) 음(陰) 계(界) 입취(入聚)

 

무엇이 인무아(人無我)인가?

나(我)와 나의 것(我所)과

음(陰 오음) 계(界 18계) 입(入 6입)을

벗어나는 것이니라.

 

무지업애생(無知業愛生)

안색등섭수계착생식(眼色等攝受計著生識)

일체제근자심현기신등장(一切諸根自心現器身等臟)

자망상상시설현시(自妄想相施設顯示)

 

지(知)와 업(業)과 애(愛)의 생겨남이 없으며,

안색(眼色) 등이 받아들이고 계착하여

식(識)을 일으키지 않으며,

일체의 모든 감관(根)의 자심(自心)을 나투어

기(器)와 신(身)을 장엄하고

자기 망상(妄想)의 상(相)이

시설하여 드러내 보이는 것이니라.

 

자명당 석일봉 대종사님의 능가경 上권 일체불어심품... 中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채희(진서연) | 작성시간 26.06.24 감사올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여래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감사드립니다...
    평안하시고 건강하세요_()_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