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의 배치
시험장에서 트레이싱 페이퍼(투사지) 3장을 지급합니다. 도면의 배치는 지정하지 않습니다. 각자 알아서 배치합니다.
그러나 보통은 작업 능률상 다음과 같이 배치합니다.
- 첫 장 - [평면도]를 가운데 그린다.
- 두 번째 장- 왼쪽에 [천장도]를 그리고 오른쪽에 [입면도]를 그린다. (원룸처럼 도면이 큰 경우에는 위에 [천장도]를 아래에 [입면도]를 배치합니다.)
- 세 번째 장- [투시도]를 가운데 그린다.
[원룸이 나올 경우 천정도와 입면도]- 원룸이 나올 경우에는 공간이 부족합니다. 배치하는 것도 능력입니다.
1. 수평으로 배치할 경우: 천정도나 입면도 치수선을 좌우 한쪽에 만 그립니다.
2. 상하로 배치하는 경우 : 치수선을 상하의 한쪽에만 그리고 도면명칭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옮김니다
표제란은 스템프(고무도장)로 종이에 찍어줍니다.(꼭은 아님 가끔은 직접 그리게도 함). 표제란에는 검정색 볼펜으로 수험번호와 이름을 쓰세요.
■ Daum Cafe 아키이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min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6.04.27 그리는 것이 느린분들은 평면도를 완성하고 천정도를 그릴 때 앞서 그린 평면도를 밑에 깔고 벽체를 베끼세요.
-
작성자잠탱이곰 작성시간 06.05.13 천장도를요 평면도에 대고 그리면 안혼나나요?? ㅋㅋ 선생님이 눈치보고 하라고 하시던데...
-
작성자min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6.05.19 시험을 볼 때 도면을 작성하는 것은 수검자 마음대로 입니다. 시간이 부족할 때는 당연히 대고그려야 합니다. 어디에도 대고그리지 말라는 규정은 없습니다. 잘못된 것이 아니므로 눈치보고 그리지 말고 당당히 따지면서 작업하면 됩니다. 가끔 고정관념을 가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
작성자보물창고 작성시간 06.11.23 평면도와 천정도 스케일이 달리 출제 된단데 어떻게 대고 그린답니까...문제 유형 잘 읽어 보시고 스케일값이 같을 경우 대고 그리는걸 그 누구도 탓하진 않으리라 봅니다^^*
-
작성자min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6.12.06 최근에는 원룸만 나오는 관계로 천정도를 1/50로 출제하고 천정의 설비에 관한 범례를 그리라고 합니다.(평면도 1/30, 입면도 1/30, 천정도 1/50, 투시도 NS(축척없음)) 투시도의 방향이 지정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