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출석체크--

출석합니다

작성자미리미리|작성시간26.06.18|조회수19 목록 댓글 5

<나를 소모하지 않는 태도 ㅡ 겸손>



​나를 낮추는 태도는 상대는 긴장을 풀고
나를 편하게 대할 수 있게 해주는
이점이 생긴다

이는 또 다른 이점과 이어진다
그래서 겸손하게 행동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겸손한 행동을 하면
겸손하지 않은 사람들을 알아차리는 데
도움을 준다

허영심이 강하고 자기중심적 사람들은
상대를 불편하게 만든다


그들에게 겸손하게 다가가면
나를 쉽게 얕보고 무례한 행동을
서슴없이 드러낸다
그런 이들을 걸러낼 수 있게 된다


겸손함은 자신감과도 관련이 깊다
스스로를 믿는 사람만이
자신을 낮추는 표현도 할 수 있다


내면이 강한 사람은
자신의 약점과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이를 가감 없이 인정한다

자신의 가능성을 의심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에게 엄격하기 때문이다


ㅡ 마티아스 뇔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좋은 글이네요

겸손이란

자기 자신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덜 생각하고

남을 더 생각하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그런 거 같습니다

겸손, 최고의 미덕이죠 ^^;;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사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깨더기 | 작성시간 26.06.18 겸손하면서 살아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무탈한 하루 되세요
  • 작성자자두맘 | 작성시간 26.06.18 마지막 글귀가 명언입니다~ 인생은 겸손에 대한 오랜 수업이 맞는 것 같습니다. 글속에 말처럼 허영심이 강하고 자기중심적 사람들은 상대를 불편하게 하여 좋은 인연으로 함께 하기가 정말 힘들고 지치는 것 같아요. 처음서부터 엮이지 말아야 할 사람이네요. 겸손은 이타적이고 공손한 마음을 갖는 성숙한 자세인 것 같습니다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덥네요~ㅎ 더위에 몸 건강하시고 가족분들과 좋은 일들만 가득하신 목요일을 보내세요~^^ 대사님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
  • 작성자여름햇살 | 작성시간 26.06.18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열심아빠 | 작성시간 26.06.18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더 겸손하게 잘보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작성자꽃마리 | 작성시간 26.06.18 좋은 저녁 보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