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출석체크--

출석합니다

작성자미리미리|작성시간26.06.21|조회수25 목록 댓글 7

<친한 사이일수록>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둘 사이를 파괴하고 싶지 않으면

그리고 오래 지속시키고 싶으면

어느 정도의 예의는 필요한 법이다


ㅡ 필립 체스터필드의 <내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중에서



♧ 놓치기 쉬운 것의 하나입니다

가까워질수록, 우정과 사랑이 깊어질수록 예의가 필요합니다

매너, 말, 행동을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자칫, 함부로 대하다 보면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깊은 상처를 서로 주거나 받게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맞는 말이네요 ㅎㅎ

친해지면 자칫 소홀해지기 쉽죠

모든 관계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늘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사님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너지1 | 작성시간 26.06.21 휴식이 있는 시간 되세요.
  • 작성자자두맘 | 작성시간 26.06.21 친한 사이일수록 예의가 더 중요하다는 말씀이 맞습니다. 친한 관계가 계속 이어지려면 상배방에 대한 노력도 함께 이어져야 하고 서로가 더 발전되는 사이로 나아갈 수 있는 것 같아요~ㅎㅎ 저도 친할수록 쏟는 노력도 남다르게 하는 것 같은데요, 관계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친하면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ㅎㅎ 친할 수록 조금의 거리두기를 두라는 글귀가 명언이네요~ㅎ 휴일의 날이 흐리고 비는 그친 것 같습니다.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가족분들과 무탈하신 휴일을 보내세요~^^ 대사님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
  • 작성자썬샤인 | 작성시간 26.06.21 오래도록 보고싶으면 선을 지키라는 말이 있지요 가깝고 소중한 관계일수록 적당한 거리와 존중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선을넘고 지나치면 간섭이 될수도 있고 배려가 상대방에게는 부담으로 느껴질수 있으니까요
    늘 잊지말아야 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밝은마음 | 작성시간 26.06.21 저도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예전에는 정말 좋아하는 사이면 피아의 구별을 못 했던 것 같습니다. 살아보니까 나와 타인의 구별과 거리는 가족이든 친구 사이든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명심하고 살아야겠습니다~ ㅎㅎ
  • 작성자열심아빠 | 작성시간 26.06.22 친구관계도 거리두기가 필요합니다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