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 게시판

성동성당의 보물 - 종

작성자이승원미카|작성시간21.02.07|조회수487 목록 댓글 2

 

 

 

 

 

 

 

 

 

 

 

 

 

 

 

 

 

 

LAUDO DEUM VERUM PLEBEM VOCO CONGREGO CLERUM
DEFUNCTOS PLORO, NUBEM FUGO, FESTA DECORO

 

 

I praise the true God,

I summon the people,

I call together the clergy,

I bewail the dead, I put to flight dark clouds,

I celebrate festivals.

(inscription on a church bell)

 

나는 참 하나님을 찬양하고, 

백성을 불러모으며, 

성직자들을 불러모으며, 

죽은 자를 통곡하고, 

암운은 물러가고,

축제를 기념합니다.

(교회의 종에 새겨진 글귀)

 

- 김용민 안드레아 신부님의 의역 -

 

 

 

 

 

 

 

성동성당 여든돌 (1926~2006)

 

2006년판 내용 중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승원 미카엘 | 작성시간 21.02.10 이 종의 울림으로 참 하느님께 찬양을 바치고, 백성을 교회로 초대하며, 성직자들은 제단 둘레로 모일것이며, 죽은 이들을 애도하며, 암운은 물러나고, 축제를 빛나게 할것입니다.
    (신부님께서 의역 해 주셨습니다.)
  • 작성자유영남세실리아 | 작성시간 21.02.09 이렇게 역사적인 종이
    그동안 구석에 있었다는게 참으로...
    역사를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