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읽기

RE:12기 2주차(6/15~20)읽기 : 1장, 감정을 잘 다루는 아이가 행복하다

작성자채노아 아빠|작성시간26.06.19|조회수28 목록 댓글 0

*아이 감정 속에서 길을 잃다

감정코칭은 아이와 행복하게 함께 성장하는 필수 도구이다
우리는 아이의 감정을이해하고 수용하는것을 잘 모른다
아이들은 감정을 잘만나고 처리할 기회가 부족하다
핵가족화,맞벌이 부부증가로 감정의 배움터가 줄어들고있다
감정을 무시당할수록 자존감이 낮고 스트레스에 약하다
이는 극단적 행동으로 나타난다
같은상황에서 정서적 돌봄을 받은 아이는 여유있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다
감정은 다 받아주고 통일성있게 행동 한계를 정해주어야 한다
부모는 최소한의 가이드만 한다

*아이의 감정을 공감해 주는것이 진짜사랑

"감정코칭" 사랑을 전달하는 가장기본적이고 좋은수단이다
우선 감정을 그대로 수용,공감하고 관심을 보이고 나서 행동을 말해야한다
감정뇌인 변연계는 사춘기때 생각의 뇌인 전두엽은
28세경 완성되기때문이다
감정은 생각보다 훨씬 지혜롭다
경험하는 감정에 적절히 대응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엉뚱한 선택을 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감정공감은 일찍 시작할수록 좋지만 성인도 변화 시킬수 있다


*감정코칭 받은 아이 이렇게 달라진다

•정서적안정으로 감정에대한 인식이 뚜렷하고
주변자극에 민감하지않아 자신에 일에 몰두한다
•진정원하는바를 알아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향상된다
•자기진정을 잘하고 정서지능,안정성,행복도가 높다
•상처를 입어도 심리적 면역력이 강하다
•남의 감정도 잘 이해하여 의사소통 대인관계가 좋다
•스스로 해결책을 찾도록 이끌어주어 낯선감정을 두려 워 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감정을 처리하게 해준다
•같은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덜받아 감염성 질병에 강하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