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읽기

Re: 12기 2주차(6/15~20)읽기 : 1장, 감정을 잘 다루는 아이가 행복하다

작성자교사 김진숙|작성시간26.06.19|조회수3 목록 댓글 0

1. 아이, 감정 속에서 길을 잃다.

● 아이의 감정은 받아주고 이해해 주어야 한다.

● 감정을 인정받은 아이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낀다.

● 감정을 무시하거나 억압하면 스트레스에 취약해질 수 있다.
● 자존감은 감정을 인정받을수록 높아질 수 있다.
● 감정은 다 받아주되 행동에는 적절한 한계를 정해 주어야 한다.


2. 아이의 감정을 공감해 주는 것이 진짜 사랑.

● 아이의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감정을 공감해 주는 이유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 감정은 선택할 수 없지만 표현하는 방법은 배울 수 있다.
● 감정을 수용해 주는 것은 정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감정공감은 아이와 부모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감정코칭을 받은 아이, 이렇게 달라진다.

● 감정코칭을 받은 아이는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할 수 있게 된다.
● 기분이 나쁠 때도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다.
● 신체적·정서적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다.
● 또래 관계가 좋아지고 사회성이 발달한다.
●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된다.
● 자존감과 자신감이 높아질 수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