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박산행/여행사진

[스크랩] 가야산국립공원 산행기와 산행사진 2편 : 만물상 - 칠불봉 - 우두봉 - 해인사

작성자한그림사랑|작성시간13.09.02|조회수2,176 목록 댓글 10

1.산행일시 : 2013. 9. 1 (일) 10 : 40 ~ 18 : 00 (7시간 20분)

2.산행코스 :  백운동 탐방지원센타(들머리)  - 만물상 - 서장대 - 서성재 - 칠불봉(1,433m) - 우두봉(1,430m) - 봉천대 -

토신골 - 해인사 -주차장 (날머리)

3.산행인원 : 42명

4.산행거리 : 약 11km

5.산행시간 : 4시간 50분 (오름 3시간 25분,하산 1시간 25분)

6.해인사 관람 : 1시간

7.산행기

경남 합천군 가야면과 경북 성주군 가천면,수륜면에 걸쳐있는 가야산 산행을 하기 위해 산우 42명

이  오전 7시 5분에 신사역을 출발하였다.

들머리인 성주군 백운동 탐방지원센타에 오전 10시 40분에 도착하여 산우 38명이 곧 바로 산행을

시작하였다.

가야산은 국립공원이면서 우리나라 100대 명산이며, 조선8경중에 하나이다.

주봉은 우두봉(상왕봉)으로 해발 1,430m이며, 최고봉은 칠불봉으로 해발 1,433m이다.

우두봉은 합천군 가야면에 소재하고 있으며,칠불봉은 성주군 가천면에 소재하고 있다.

우두봉이란 이름은 소의 머리처럼 생겨서 붙여진 이름이며,옛날에 산 정상에서행해졌던 산신제에

공물을 소에 바치고 신성시 했다고 한다.

톱날같은 암봉인 두리봉,깃대봉,단지봉,남산제일봉.매화산산 등 해발 1,000m이상 고봉들이 마치

병풍을 두른 듯 이어져 있었다.

가야산 아래에는 우리나라 3대사찰(불보종찰 : 양산 통도사, 승보종찰 : 승주 송광사)중 하나인

법보종찰 해인사가 있다.

해인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12교구 본사이며 75개의 부속 말사와 15개의 부속 암자가 있다.

경내에는 국보 제32호인 팔만대장경을 소장하고 있으며,1995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으며 국보 52호인 장경판전을 비롯하여 보물 15점과 사보 200여점 등 수많은 문화재와

고적이 있다.

행시작하면서 계속 오르막 산행로를 올라 1시간 10분만에 만물상에 도착하였다.

만물상에서 서성재 까지는 암릉사이로 데크계단으로 올라가는 데 1시간 걸렸다.

서성재에서 그린보이대장님 인솔하에 약 20명의 산우님들이 헤인사로 탈출하였다.

저포함 약 10여명의 산우님들은 개인별로 칠불봉및 우두봉 정상으로 산행하였다.

서성재에서 칠불봉 까지는 1시간 걸려 정상에 오후 1시 50분에 도착하였다.

칠불봉 정상에서 우두봉 정상까지의 거리는 약 200m로 10분 걸렸다.

해인사로 하산길은 주로 잔돌이 많았으며,산행로 주변으로는 산죽으로 되어 있었다.

빠른 속도를 내서 해인사까지 하산하는 데 1시간 5분 걸려 오후 3시 30분에 도착하였다.

시간이 많이 남아서 해인사 경내에서 약 1시간 가량 경내를 둘러 보았다.

칠불봉 정상과 우두봉 정상에서의 조망은 날씨가 맑았다 흐렸다 운무가 끼었다 없어졌다 수시로

바뀌어서 사진을 찍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칠불봉 정상은 작은 암릉으로 되어 있었으며 정상석이 크게 높은 곳에 설치되어 있었다.

우두봉 정상은 거대한 암릉으로 되어 있었으며,정상에는 특이하게도 움푹 파인 곳에 샘이 있었다.

정상석에는 상왕봉이라는 글자가 지워졌지만 희미하게 보였다.

모든 이정표에는 우두봉이라는 글자는 없었고, 전부 상왕봉이라는 글자로 되어 있었다.

가야산 산행의 하이라이트는 38년만에 개방된 2.49km 구간(백운동 야영지 - 만물상 - 서성재)

의 만물상이다.

기기묘묘한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노송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가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것 같았다. 대자연의 향연장이었다.

어느 기암은 사람의 얼굴 형상이었으며, 각종 동물들을 닮은  형상의 기암들이 많았다.

오후 5시 55분에 해인사 주차장을 출발하여 길이 막힌 관게로 신사역에 오후 10시 40분에 도착

하였다.

이번 가야산 산행을 인솔하신  그린보이대장님  수고 많이하셨으며,  산우님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산우님들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일산에서 그림사랑

뒤돌아 본 만물상 전경

만물상을 배경으로 한컷

상아덤(서장대)

뒤돌아 본 조망

서성재 : 여기에서 일부 산우님들은 해인사로 탈출

진행할 칠불봉 조망

계단만 올라서면 칠불봉 정상

우측에 칠불봉 정상석이 보인다.

뒤돌아 본 조망

가운데 봉우리가 우두봉 정상 : 칠불봉에서 바라다 본 조망

칠불봉 정상 전경

칠불봉 정상에서의 인증샷

우측 봉우리가 우두봉 정상

아래의 해인사를 클로즈업

올려다 본 우두봉 정상

우두봉(상왕봉) 정상 전경

우두봉 정상에서의 인증샷

우두봉 정상인 거대한 암릉 : 뒤의 좌측 봉우리가 칠불봉 정상

우두봉 정상 암릉에 있는 샘인 우비정

우두봉 정상에서 내려다 본 해인사 방향 조망

좌측 희미하게 보이는 봉우리가 칠불봉 정상

봉천대 전경

해인사 일주문

해인사 대웅전 전경

해인사에서 탑돌이를 하고 있는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