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왜 개독? 작성시간16.01.20 한국의 대표적인 메가처치의 하나인 사랑의 교회는 원래 옥한흠 목사가 1980 경 부터 서초동 아파트상가에 세워 이후 크게 성장해 옥목사가 지병으로 조기사임한 2004 년부터 미국서 목회하던 오정현목사가 후임이 됐습니다. 옥목사는 2010년 사망했는데 현재3000억 짜리 반포로 사랑의교회 기공식할 때 부터 오정현목사는 이미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메가교회건축을 전후 신앙윤리에 부딪힌 이들은 갈라져 흩어지는 등 옥목사의 아들도 강한 윤리적 비판을 하고 서적도 냈습니다.
-
작성자 왜 개독? 작성시간16.01.20 유튜브에 보면 당회에서 오정현파와 반대파가 격돌하는 모습, 오목사가 생뚱맞게 눈물을 보이더니 힘으로 여세를 몰아 결정을 밀어부치는 진기한 장면들이 있는데 추해서 눈뜨고 못봅니다~기독교인이든 아니든 모두 비판적으로 보는 이유가 있지요. 교회는 세상의 가치인 금권주의 성공주의 복을 구하는 천박한 기복신앙의 끝을 달려온 현재 자성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흔히 기득권에 편승하는 뉴라이트 극우기독교인들도 참 큰 골치덩어리입니다. 3000억 사랑의 교회는 오정현식 교회이고 내부에서도 문제를 삼을 만큼 세상의 논리와 돈이 기독교의 이름으로 낳은 괴물이라는 표현을 합니다.
-
작성자 왜 개독? 작성시간16.01.20 "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하리라 " 기독교의 본질은 33살 청년 예수가 3년간의 생애와 사역에서 하나님의 인애와 공의를 인성으로 입고 인성을 초월한 자기부인과 사랑의 도를 완성하여 인간의 문제의 답, 복음의 구원자로 인류에게 오신 사건입니다. 인류역사에서 예수 이전에 인간은 소수 외에는 혈과 육과 본능으로 이성없는 짐승과 크게 경계가 없는 인간이 표준이 었습니다. 예수의 오심은 그 인간을 영적인 존재로 재창조하고 새 생명을 입히고 인간에게 새로운 지위를 부여한 존재혁명이 일어난 사건인 것입니다. 지금의 예수의 정신 사랑과 진리의 삶과 무관한 모든 교회는 그냥 사람의 모임이고 목사도 위장된 탐욕의 껍질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