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소개

사람은 누구나,,,

작성자퓨전한울림대표(박상화)|작성시간26.06.11|조회수1 목록 댓글 1

❤️❤️❤️❤️❤️❤️❤️❤️❤️❤️❤️❤️

사람은 누구나 좋은 얼굴을 가지기를 원한다.
관상을 잘 믿지 않는 사람도 누가 "당신 관상이 좋다"고 하면 금세 입이 헤벌레 벌어진다.

조선 후기의 문신 성대중이 쓴
'청성잡기'에 이런 말이 나온다. '사람의 관상을 보는 것보다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이 낫고, 사람의 말을 듣는 것보다 사람의 행동을 살펴보는 것이 낫고,
사람의 행동을 살펴보는 것보다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 보는것이 낫다.'

얼굴보다 말을, 말보다 행동, 행동보다는 마음을 보라는 당부이다.

좋은 마음이 좋은 얼굴을 만든다.
반면 좋은 얼굴을 가지고 있더라도 나쁜 마음을 먹으면 사악한 인상으로 바뀔 것이다 즉 모두 좋은 마음으로 서로서로 돕고 살아간다면 반드시 좋은 운이 우리에게 온다는 뜻입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마음으로 즐겁게 살아가길 바랍니다.*
좋은 글 중에서 옮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퓨전한울림대표(박상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웃는 얼굴이 좋은 얼굴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