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어린이집 원천 텃밭에서
정성껏 가꾸어 온 상추를 수확해 보았어요~^^
산책을 나갈때마다 상추에 물을 주고 얼마나 자랐는지 살펴보며 관심을 보여 주었던
구름송이반 친구들은 상추 비빔밥을 만들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욱 설레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어린이집 텃밭에서 자란 상추를 이용하여 요리활동을 진행했어요~~
당근, 소고기, 계란지단과 함께 상추를 넣고
참기름 까지 더해 영양 가득한 비빔밥을 완성했어요!
재료를 하나씩 넣고 비벼보며 요리하는 과정에도 즐겁게 참여했답니다!
상추비빔밥을 만들며 스크램블 에그도 함께 넣어 맛있게 비벼 먹었어요~
식판의 빈칸은 맛있는 비빔밥으로 변신한 흔적이랍니다 ㅎㅎ
평소 채소를 낯설어하던 친구들도
수확한 상추가 들어간 비빔밥에 관심을 가지며 맛보는 모습을 보였어요~
모종을 심고 물을 주고 정성껏 가꾸어 온 시간이 맛있는 요리활동으로 이어지며
내가 키운 상추를 먹는다는 특별함에 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되었답니다^^
아이들 모두 직접 만든 비빔밥을 두번 먹을 정도로 잘먹더라구요!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거라고 이야기하던 구름친구들입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