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나라 전통 명절인
단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여름을 맞이하는 명절로 옛 조상들은 다양한 풍습을 즐기며 더위를 이겨냈다고 해요!
먼저 단오 음식인 앵두화채 대신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화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시원한 화채를 맛보며 여름의 즐거움을 느껴보고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창포물 머리 감기 체험을 해보았어요~
단오날 창포물에 머리를 감으면 건강하게 자라고
액운을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창포 향기를 맡아보고 머리카락을 살짝 적셔보는 친구들이에요~^^
머리를 시원하게 감는 친구들도 있었는데
다들 너무 귀여웠어요~~ㅎㅎ
어제 단오선(부채)를 살펴보며 풍습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옛날 사람들은 부채를 사용하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건강을 기원했다고 해요
친구들이 직접 꾸민 부채라 다들 꼭꼭 챙기네요~~
하원 시 가정으로 보내드려요~~^^
다양한 단오 체험을 통해 단오의 의미를 알아보고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더욱 가깝고 즐겁게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송연우채우엄마 작성시간 26.06.19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재료 준비해 맛있는 수박과 바나나까지~ 표정에 행복이 가득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구름송이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달콤한 과일과 시원한 화채를 맛보며 단오의 즐거움을 한껏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행복한 표정의 채우~ 너무 귀여워요😊
-
작성자안치윤 엄마용 작성시간 26.06.19 치윤의 젖은 머리,,, 옆에 채우 놀라운 표정,,, ㅋㅋㅋㅋ 너무 귀엽네요~ 재미 있는 활동을 많이 한 친구들이었네요~~
-
답댓글 작성자구름송이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창포물 감기 체험이 시작되자 치윤이~~ 망설임 없이 척척! 스스로 머리를 감았어요~^^ 자신감이 넘치는 치윤이의 모습에 채우도 웃음이 빵 터졌어요😊 즐겁게 웃으며 활동한 시간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