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방명록

[뉴스]양념 돼지갈비 안 태우고 잘 굽는 법

작성자꿀물|작성시간02.12.23|조회수8,843 목록 댓글 0
이 방법은 제가 이 나이가 되도록 살면서 터득한 방법이랍니다.

TV에 보면 콜럼버스 대 발견인가 뭔가 하는 프로그램에 아이디어를 내 놓으면 아이디어 값을 돈으로 받는 것이 있는데.. 거기에 나가서 얘기를 해야 겠지만. 임신초기여서 갈 수도 없고.. 흑흑..

잘 읽어보세요.

보통 소고기는 대충 구워서 완전히 다 안 익어도 먹을 수 있잖아요.
그런데 양념 돼지고기는 완벽하게 다 구워야 하는데 굽다보면 후라이팬이라든지 고기굽는 판이 다 새카맣게 다 타 버리고(양념 소스 때문에), 고기도 다 타고 그렇죠?
그래서 일부러 돼지갈비는 귀찮으니까 목살이나 삼겹살을 먹는 사람도 있더군요. 삼겹살은 후라이팬에 달라붙지 않으니까요. 익히기도 쉽구요.
하지만 저는 비계를 싫어하기 때문에 삼겹살보단 돼지갈비를 더 좋아하거든요.
돼지갈비 매니아인 저의 비법을 공개 합니다.

1. 돼지갈비집에 가서 숯불로 구울때

숯불을 주고 고기판을 얹자 마자 고기를 얹어서 굽는다.
판이 달아오를때까지 기다리면 절대 안 된다.
고기판의 여백이 없을 정도로 빽빽하게 고기를 다 올려야 한다.
그리고 거의 다 구울때 까지 가위로 고기를 자르지 말고 덩어리 째로 구워야 한다. 다 익을때쯤 가위로 자르기 시작하면 판이 새카맣게 되기 시작한다. 잘 익혀서 먹는다.

이 방식으로 하면 종업원에게 고기판 갈아달라는 얘기를 평소보다 반으로 줄게 됩니다.

2. 집에서 후라이팬에 돼지갈비 구울때

학창시절 가정시간에 구이는 센불에서 후라이팬이 달고 난후 단시간에 구워야 영양소 손실이 적다고 배웠죠. 제 가정점수가 99점이여서 확실합니다.
하지만 실제와 이론은 다른법.
센불에서 후라이팬 다 달궈서 단시간에 굽게 되면 고기가 내부는 하나도 안 익고 겉부분만 새카맣게 타고 후라이팬만 새카맣게 됩니다.

그래서 숯불에서 굽는것과 비슷하게 후라이팬에서도 제일 손쉬운 방법은 가스렌지에 후라이팬을 얹고 불 켜기 전에 고기로 후라이팬에 빈틈 없이 쫙 깔고, 불을 중불으로 켭니다.(센불로 하면 양념이 다 타서 속이 잘 안 익습니다.)
아니면 중불로 켜고 난 다음에 고기를 재빨리 다 얹습니다.
(만약 센불로 켜고 고기를 얹게 되면 첫번째 얹은 고기가 탈 무렵 마지막 고기를 얹고 있을겁니다.)

그래서 아주 천천히 익게 둡니다. 한쪽면이 완전히 익을 무렵 뒤집어서 다른 면을 굽습니다. 양면이 알맞게 익을 무렵 가위로 고기를 잘라서 맛있게 먹습니다. 그러면 후라이팬도 별로 안 타고 고기도 맛있게 잘 구워 먹을 수 있답니다.

다 아는 얘긴 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