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실장석 품종 정리

작성자홍선우|작성시간23.06.25|조회수985 목록 댓글 4

 

실장석은 일본에서 유래한 종이라는 건 다들 잘 아는 상식이다. 하지만 한국종과 일본종의 차이점은 크게 외형과 성격을 통해 구분할 수 있지만 의외로 생각보다 복잡한 편이다.

이에 실장석 품종들을 정리해보기로 했다.

 

 게루종:살이 많고 눈이 커서 돼지가 떠오르는 모습을 가지고 있어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만 성격은 대부분이 양충이라 할 만큼 얌전하고 착해서 사육실장으로 삼기 좋다.

 

 기로메종:일본 품종으로 외형은 대체로 귀엽다는 평이 많으며 실장인이 나오기 쉬운 종이라고 한다.

 

 뉴턴종:일본 품종이나 한국으로 수입된 최초의 품종으로 몸집이 꽤 크고 살이 많은 편이며 성격도 대부분이 분충이지만 순진한 타입에 가족애가 강한 편에 멧집도 상당히 좋아서 학대할시 좋은 반응을 보이기 학대파들이 선호한다.

 

 당돌종:일본 품종으로 작고 귀엽지만 생각 이상으로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그 특유의 귀여운 모습에 학대파들도 선호하는 편이다. (물론, 학대파에게 길러지는 실장석들이 어떻게 될 지는 그 학대파 빼고는 아무도 모르지만...)

 

 로하스종:일본 품종으로 특별히 중요한 특징은 없지만 관찰파와 연구파들이 연구 대상으로 많이 쓴 덕분에 실장석 표준 해부도의 모델이 되는 등의 방식으로 세세하게 잘 알려져 있다.

 

리틀배돈종:한국 품종으로 외형은 대충 평범한 편이지만 우노종 다음으로 육질이 좋아서 국산 식실장이나 출산석으로 길러지고 있다.

 

 모종:아동용 만화에 나올법한 외형을 하고 있으며 성격은 분충이 없는 건 아니지만 대체로 순수한 성격이 많아 초보 사육주들에게 추천하는 품종이다. 하지만 모종의 제일 중요한 특징은 모(毛)종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머리카락의 질이 매우 좋다는 것이다.

 

 바포멧종:한국의 노리라는 학대파가 직접 개발한 품종으로 점토같이 부드럽지만 가공하는 방법에 따라서는 고무처럼 탱탱해질 수도 있는 종으로 온갖 기상천외한 학대에 알맞는 품종이다.

 

 보틀종:자실장 기준 보틀캡에 올려놓기 쉬울 만큼 작고 귀여운 품종으로 성격은 대체로 착한 편이며 분충이더라도 장난꾸러기 정도에 그치기에 초보 사육주들에게 추천하는 품종이다.

 

 왕쿠타오종:한국 품종으로 리틀베돈종과 비슷하지만 육질이 조금 별로인 대신 젖이 많이 나온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착유석으로로도 길러지고 있다.

 

 우노(UNO)종:일본 품종으로 대체로 귀여운 외형을 하고 있는데 육질이 매우 부드럽고 맛있어서 식실장으로 길러지는 편이다.

 

 위협종:위협이라는 이름처럼 위협을 할때는 일그러진 얼굴을 보이는 품종으로 기형 개체가 자주 나오지만 역으로 카오스실장이 나오기 쉽다고 한다.

 

 자충종:일본 품종으로 강아지같은 축 처진 귀랑 투실투실한 볼과 축 내밀어진 혀가 특징으로 외형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대체로 귀여운 편인데 특징이라고 한다면 독라에 대한 취급이 매우 처절하다는 것이다.

 

 존크라운종:몸집이 좀 큰데다가 통통하고 살이 많은 한국 품종으로 돼지 특유의 토실토실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 덤으로 고무같이 말랑말랑하고 탄력이 강한 편이다(라고는 해도 우레탄에서 PVC가 된것에 불과하다.).

 

 쥬디레이크(Judylake)종:실장석중 외형이 예쁜 편에 속하지만 분충이든 양충이든 성격이 대체로 기묘한 편이라 애호파든 학대파든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종이다.

 

 파쿠킨종:일본 품종으로 왕방울눈에 언청이입, 커다란 콧구멍의 얼굴과 뒤룩뒤룩한 모습이 특징이며 성격은 엄청난 분충. 이 한 마디로 충분하다.

 

 플래시종:일본 품종으로 귀여워보이지만 의외로 살집이 많은 편이며 얼굴도 귀여울 때는 귀엽지만 일그러질때는 엄청나게 일그러진다. 성격 또한 어딘가 나사가 빠져있는 부분이 있다.

 

 하나나시(코없음)종:일본 품종으로 외형은 은근히 귀여운 편이지만 분충이 많은 편이며 문란하고 저질스러운 면도 강하기에 초보 사육주에게는 절대로 추천하지 않는(학대파는 예외) 종이다. 여담으로 이 종에게서 마라실장이 잘 나오는 편이다.

 

 학시종:일본 품종으로 눈의 크기와 입의 벌어진 정도가 큰 것 말고는 별다른 특징이 없지만 어떤 점쟁이의 예언에 따르면 인류가 지구를 떠난 후 이 학시종의 실장인들이 인류의 자리를 이어받을 거라고 한다.

 

 형광종:형광빛의 옷 색을 가진 일본 품종으로 외형은 괜찮은 편이며(종종 실장인도 나온다.) 성격은 대체로 지능이 낮지만 욕심이 많은 분충이 많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taiga | 작성시간 23.06.25 시리즈로 나오는 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홍선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6.25 다들 자유롭게 이용하라고 만든 작품입니다. 시리즈로는 나오지 않지만 다른 시리즈에 유용하게 쓰일 내용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 작성자화살촉 | 작성시간 23.06.25 삽화가 첨부되었으면 이해가 더 쉬웠을듯
  • 답댓글 작성자ajk321 | 작성시간 23.06.28 작가상 이름만 봐도 삽화가 생각주머니씨에 떠오르는 뎃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