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김대준] 유동성 블랙홀이 사라진 이후는?
스페이스X 상장이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그동안 코스피는 초대형 IPO를 앞두고 자금 유출을 겪었습니다. 외국인은 24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과거 IPO 사례를 돌아보면 특정 기업의 상장이 종료되면 글로벌 유동성은 성장성이 있는 자산으로 다시 복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국 코스피가 다시 그 대상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 12일 스페이스X 상장 완료. 코스피는 외국인 순매도 여파로 변동성에 노출
- 지난 금요일부터 외국인 수급 변화. 주식 공급 충격이 소멸된 영향으로 판단
- 초대형 IPO가 끝나면 자금 이동 발생. 성장성이 있는 자산으로 회귀하는 경향
보고서 링크: https://bit.ly/4eJqaDC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