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약/바이오 : 이벤트 비수기, 코스닥 활성화 정책이 중요

작성자주식 이야기|작성시간26.06.17|조회수12 목록 댓글 0

하나 Biweekly 제약/바이오
[이벤트 비수기, 코스닥 활성화 정책이 중요]

▶️리포트: https://vo.la/COedzZA

▶️2026년 6월 제약/바이오 산업 Preview

[Bio USA 이후 학회 비수기 진입, 기업별 R&D 데이 확인]
- Bio-USA에서 성과를 얻은 기업들은 복귀 후 신규 파트너십이나 기술이전 공시를 띄워줄 가능성이 있겠으나, 3분기는 기술이전도 비수기이므로 막연한 기대감으로 버텨야 함
- 따라서 7월에 R&D 데이 예정인 기업이 시장의 주목을 가능성이 높음
- 우선 확인된 바로는 리가켐바이오, 올릭스 등이 R&D 데이를 개최할 것으로 보이고, 한미약품도 8월경 R&D 데이를 개최할 것으로 기대하였으나 현재는 미정
- 하반기 대형 학회는 9월 WCLC(세계폐암학회), EASD(유럽당뇨병학회)부터 시작되는데, 최근 폐암 파이프라인 또는 비만 치료제 개발사에 대한 기대감이 작년만큼 높지는 않은 분위기라, 10월 ESMO(유럽종양학회)를 주목하고 있음
- ESMO 관련 기업에 대한 주가는 9월 중순 이후에 움직일 것으로 예상

[코스닥 활성화 정책의 수혜]
- 제약/바이오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 이벤트로써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을 염두에 두고 있음
- 5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자회사인 비티젠(옛 에스티젠바이오)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저리 대출을 받았는데 두 기업 모두 CDMO을 주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비슷한 조건의 기업의 수혜 가능
- 영업이익이 꾸준히 창출되면서 공장 증설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을 보자면 알테오젠, 에스티팜 등
- 시총 상위권 중에는 리가켐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디앤디파마텍, 올릭스 등


▶️2026년 6월 추천 종목
6월 코스피 Top pick(유지): 한미약품
6월 코스닥 Top pick: 알테오젠(변경), 올릭스(유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