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동차 자가 수리시 구입한 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작성자보스턴(미네소타)|작성시간17.03.22|조회수86 목록 댓글 1

자동차 자가 수리시 구입한 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Image result for DIY car repair


Image result for DIY car repair



자동차를 자가 수리하시는 분은 많지 않은 것 같읍니다. 그러나, 기술과 재능이 있고 여러가지 이유에서 자가수리하시는 분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자신의 지식으로 진단을 했지만 부품을 구입하는 것은 직접 제조사 하청 수리센터를 가서 부품을 구입하거나 부품상을 통해서 부품을 구입하게 되는데, 부품을 구입해서 넣었는데 수리하기 전과 증상이 동일하거나, 신품으로 구입한 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태국에서는 반품이 되지 않고 교환에도 문제가 있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환불은 절대로 불가합니다. 박스와 내부 비닐을 개봉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끔 교환을 해 주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자가 수리를 위한 부품을 구입할 때는 절대로 신중해야 합니다.


자가 수리에 자신이 없으면 제조사가 직영하는(예를들어 도요타 대리점이면서 수리를 하는 곳은 직영하는 서비스 센터가 아니고 하청인 경우가 많고 프렌차이즈로 운영되어 특히 엔진 같은 경우는 진단을 해서 수리를 할수 있는 능력이 많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부품 교환은 잘 해도 진단을 잘 하지 못합니다) 수리센터에 예약을 하고 기다려서 수리를 받는 것이 좋읍니다. 좀 더 책임감을 가지고(우리가 기대를 하는 책임감은 기대 하지 못함) 수리를 해 주고 수리한 동일한 곳에 문제가 발생하면 보증기간을 주어 보증을 해 준다고 합니다. 실상은 보증을 해 주지 않고 다른 이유로 부품을 교체하라고 권고를 가능성이 있지만 그래도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하청업체를 가든, 제조업체, 로컬, 길거리 등 수리센터를 갈 때,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분석, 설명이 없으면 수리를 의뢰하지 않는 것이 좋읍니다. 결과가 좋지 않는 경우, 책임은 거의 모두 내가 져야하는 상황이 오기 때문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쿤창 | 작성시간 17.03.23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