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온라인 물품 구매 어느 정도 신뢰하세요.

작성자보스턴(미네소타)|작성시간20.01.23|조회수78 목록 댓글 0

온라인 물품 구매 어느 정도 신뢰하세요.


요즘 온라인 물품 구매를 많이 하시요? 어느 정도 신뢰하세요. 저도 온라인 구매를 자주하지만,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대개는 이렇습니다.

1. 모조품을 보내는 경우

2. 구매한 물품이 아닌 이상한 물건을 보내는 경우. 절대로 더 값어치가 있는 물품을 보내는 경우는 없습니다.

3. 구매자는 보냈는데 물건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4. 사이즈가 전혀 다른 물건을 보내는 경우

5. 선전한 것과 전혀 다른 물건을 보내는 경우

6. 일부가 없는 상태로 물건을 보내는 경우

7. 파손된 제품이 배달된 경우

8. 중고를 보내는 경우

9. 고장난 물건을 보내는 경우

10. 온라인 확인시 특정한 장소에서 1달이상 정체되어있어,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면 똑 같은 답변이 옵니다. 물량이 많아 개별적으로 업데이트가 않된 것이니 약속한 날짜까지 도착하니 안심하라고, 100% 약속한 날짜에도 도착하지 않고 그 후에도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

11. 로컬 우체국에 확인을 하랍니다. 우체국에 확인할 수 있는 번호를 달라고 하면, 당신 이름말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니죠, 우체국에 연락하면 욕 먹습니다. 

12. 기타



환불이나 반품을 하려면,

1. 개봉한 경우는 않된다고 합니다. 교환, 환불 등이 않되는 이유는 아주 아주 많이 있습니다.

2. 전화할 곳이 없고 온라인 인공지능과 키보드를 통해 대화를 해야 합니다.

3. 인공지능과 대화를 할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이들은 다음에 대화할 때 전혀 이전 기록을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처음 부터 하나 하나 물어보는 답변을 심한 경우에는 수십번을 해야 합니다.

4.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사과 한마디 없고 쿨하게 리턴하라고 합니다. 리턴할 방법은 온라인 플랫폼에 물어보라고 합니다.

온라인 플랫폼은 판매자와 직접 연락을 하라고 합니다. 나는 어쩌라고, 내가 탁구공인가?

5. 배달된 후 7일이 지나면 어떠한 것도 용납이 않됩니다.

6.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7. 인공지능과의 대화내용을 저장하거나 스크린 캡쳐를 아주 어렵게 해 놓았습니다. 항의 하려면 엄청난 시간을 또 보내야 합니다. 아미 지쳐서 포기를 하여야 할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8. 인공지능과 대화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정도로 어렵습니다. 이러니, 환불, 반품이 된다고 한다는 것 자체가 좀 거짓이 있는 것이지요.

9. 환불, 반품하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는데, 다음 단계가 없습니다. 없어서 그냥 놓아 두거나, 인공지능과 대화를 하면 계속 똑 같은 것 물어보고 그렇게 하면된다고 하는데, 조치를 취해주겠다고 하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결국 환불해 준다고 했으나 반품을 못해 환불을 받지 못하고 시간이 지났다는 조건으로 모든 것을 종료해 버립니다.

10. 인공지능이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을 했으나 아무런 조치 내용을 알려 주지 않습니다.

11. 기타


결론은 문제가 상당히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재수 없으면 딱 걸려들게 되어있습니다. 그냥 돈날리고 성질 나빠집니다. 어디에 하소연 할데도 없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