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로 알아보는 자동차 소모품 교체 주기!---링크
사견: 자동차는 주행거리 또는 기간에 따라 교체해야하는 부품들이 있습니다. 주로 교환해야 하는 것들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에어필터, 캐빈필터(에어콘), 브레이크 오일, 트랜스미션 오일(미션오일), 타이어, 배터리, 부동액(냉각수), 파워 스티어링 오일, 와이퍼, 타이밍 벨트(일반 벨트 방식, 체인방식 아닌 경우), 충격 업쇼버(쇼바), 연료필터, 점화코일, 점화 플러그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차주는 엔진오일과 오일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하는데 나머지 것들은 잘 교체를 하지 않고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즘 교체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의 성능이나 다른 부품들 까지 수명이 짧아지고 증상을 느꼈을 때는 수리 범위가 넓어지고 비용이 많이 지출됩니다.
일반적인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는 교체 주기를 링크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본인의 차 설명서를 참고하면 아주 정확합니다.
연식이 오래되고 관리가 잘 되지 않은 차 일수록 증상을 수리했을 경우 완전히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수리범위가 커지고 비용이 많이 지출된다고 보면 됩니다. 차를 수리할 때는 항상 인터넷 검색을 해서 공부를 좀 하고 정비사의 설명을 듣고 수리범위는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이 좀 나오는 경우는 한곳에서 진단한 내용에 의존하지 마시고 몇군데 가서 진단내용을 들어 보고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