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업체와 한국인간의 거래 선지불인가요 ? 후지불인가요 ?

작성자보스턴(미네소타)|작성시간22.12.26|조회수26 목록 댓글 1

업체와 한국인간의 거래 선지불인가요 ? 후지불인가요 ?

 

 

사견: 저도 장사를 하지만, 한국인에게, 태국인에게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거래가 제일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장사를 하는 입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다 보면 선금을 주거나, 대금을 선결제 해달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항상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는 특성의 물품, 구하기 힘든 물품 등이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재고가 있는 경우에라도 배송을 해야 하거나 하는 경우는 대부분 선결제를 요구를 합니다. 우리가 온라인 플렛폼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와 같습니다. 배달과 동시에 현금 결제라는 것이 있기는 하나 하루 종일 기다리다 만나지 못하는 등 많은 문제가 있어 실효성이 없다고 저는 판단을 합니다.

 

그러나, 제가 위와 같은 조건의 제품을 판매할 때, 후불 결제를 이야기를 하거나 배송증 보내면 바로 송금한다는 조건을 내거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내가 너를 어떻게 믿는냐는 것입니다. 커리나 우체국 가서 배달할 시점(사전 고지)에 전화 연락을 하면 되지가 않습니다. 시키는 대로 약속하고 배송증 받아서 배송시키고 송금을 바로 현장에서 받아야 하는데 말입니다. 얼마나 무책임한 말입니까? 주소지 고지, 18년 장사 경력 등을 이야기 하고 보통 선결제나, 주문상품일 경우 10-30% 선금을 받고 진행을 합니다라고 이야기를 하면 30-40% 정도는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합니다. 10%도 괜찮고 주문 취소하고 행불되는 분들이 많아 그러는 것이 정 못믿겠으면 5%라도 괜찮다라고 하면 이런 분들 중 보통 20% 정도는 5-10% 선금을 주고 주문을 하고 배송하기 전에 연락을 하면 나머지 금액과 배송비를 같이 송금해 주고 거래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한국업체에 식품이나 재료 등 구입하면 100% 선결제를 요구하고 송금하고 송금증 보내고 물건을 받습니다. 배달시간을 알수 없어 거의 반나절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기를 치거하 하는 업체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대부분 사기는 고객이라는 분들로 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러하 조건에도 불구하고 물건을 써 봐야아는 것 아니냐 등 여러가지 말이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말씀하시기를 법인장, 업체 사장 등 자기 이력을 이야기 합니다. 전혀 알수 없지만, 아 그렇구나하고 나이도 있으시고, 살아갈 날이 많이 남지 않았는데 내가 당신을 속이겠는냐 등 말이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더 조심을 하고 그런 조건으로 가능하지도 않고 한국, 태국 상거래상 맞지 않은 조건이라고 거래가 힘들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나이드신 분들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 현혹보다는 연민에 의한 부분적 신뢰로 그들의 조건을 들어주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여지 없이 주문한 물건을 배송할 시점에 또 다른 조건을 제시합니다. 또 행불도 자주 있고 어떤 경우에는 더 이상 필요가 없어졌다. 사용해 보고 좋으면 지불하겠다. 그 제품 품질을 믿을 수 없으니 사용해 조고 품질이 좋으면 지불하겠다 등 꼭 사기꾼, 정치인 같은 말을 하고 배송할 시점에 지불하시기로 하셨는데 왜 또 다른 말씀을 하십니까라고 하면 내 마음이 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조건을 받아 들이지 않으면 물건을 구입하지 않겠다고 하고 막 화를 냅니다. 자신은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내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데, 손들고 나와서 나는 그런 사람이 나니라고 항변합니다. 결국 이분은 물건은 보내기도 전에 돈 이야기 하는 것이 싫어서 주문해 놓은 물건을 사지 않겠다고 합니다. 논리적으로 말이 않되죠. 처음 부터 그런 조건으로 구두 계약을 했고 카톡 메시지 까지 보내주었는데, 지금와서 딴 말을 하면서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없이 상대방에게 피해를 줍니다. 

 

어떤 경우에는 처음 약속한 대로 해 주십시요라고 부탁을 하면 절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해 주지 않습니다. 더 이상 이야기 하지 않고 예, 반품도 않되는데, 난감하지만 제가 감수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요라고 인사하고 종료를 합니다.

 

또 다른 경우는 한번 믿어 보자하고 보냅니다. 역시 물건 받았을 시점에 연락을 하면 행불이 되고 전화도 받지 않고 카톡에서 사라집니다. 그냥 제품과 나의 5% 믿음까지도 다 날라가는 순간입니다.

 

장사를 하시거나 물건을 구해하시는 분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상거래는 선금, 선결제로 이루어 집니다. 남녀노소를 떠나 여러가지 조건을 내걸면서 그래도 믿어 보자 하면 99%는 제품 날리고 신뢰까지 날리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말이 많은 사람은 계속 말을 바꾸는 특성이 있고 의도치 않게 사기나 거짓을 행하게 될 확율이 높습니다. 말 많은 분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보스턴(미네소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4.26 후지불은 항상 장난을 치고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