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문제풀이반 Q&A

문풀 26번 질문있습니다!!

작성자제미나이|작성시간26.06.17|조회수7 목록 댓글 1

반갑습니다 교수님 강의를 듣다가 여쭤볼 것이 생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ㄴ의 답이 여자가 남자보다 부력이 크다. 였습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많습니다.

근육의 비중은 1보다 크므로, 

남자는 여자보다 상대적으로 물에 많이 가라앉습니다. 따라서 물에 많이 가라앉게 되면 

부력 공식에 의해 '유체 속에 잠긴 물체의 부피'가 커져서, 남자의 부력이 더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남자가 여자보다 부력이 크다라고 답을 하였는데

제가 생각한 부분 중 어느부분이 잘못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부력 = 유체 속에 잠긴 물체의 부피 x 유체의 밀도 x 중력가속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탈러스 | 작성시간 26.06.17 비중이 1보다 크면 부력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력이 생기려면 기본적으로 비중이 1보다 작아야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