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에 집착하지 않고"
깨닫지 못했을 때는
사람이 법을 따르지만
깨달았을 때는
법이 사람을 따른다.
사람이 법을 따르면
법도 법답지 못하게 되지만
법이 사람을 따르면
법답지 못한 것도 법이 된다.
만약
사람이 법을 따르면
모든 법이 번뇌 망상이 되고
법이 사람을 따르면
모든 법이 참이 된다.
그래서
부처님은
법에 집착하지 않고 법을 찾는다.
달마스님의 오성론에서
다음검색
"법에 집착하지 않고"
깨닫지 못했을 때는
사람이 법을 따르지만
깨달았을 때는
법이 사람을 따른다.
사람이 법을 따르면
법도 법답지 못하게 되지만
법이 사람을 따르면
법답지 못한 것도 법이 된다.
만약
사람이 법을 따르면
모든 법이 번뇌 망상이 되고
법이 사람을 따르면
모든 법이 참이 된다.
그래서
부처님은
법에 집착하지 않고 법을 찾는다.
달마스님의 오성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