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아란도 작성시간10.05.06 차는 여러가지 차를 같이 비교 시음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녹차도 여러 다원들의 차를 구입하여 비교 시음을 하고 그 맛의 미묘함과 차이를 느끼면서 알아가는 것이 수월할 것이고 자신의 기호에 맞는 차를 고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가지만을 맛 보다보면 그날 기분에 따라 ,장소에 따라, 조건에 따라, 익숙하고 익숙하지 않음의 따라, 선호도에 따라 차맛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이므로 비슷한 조건의 차들을 가지고 시음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좋은차란 기본적인 조건을 어느정도 충족시키는 차라고 할 수도 있고 그 시음테스트에서 보편적인 것들을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
작성자 Lara 작성시간10.09.07 녹차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좋은 기운을 품은 차 입니다.그러나 인류 문명의 발달과 더불어 대량 밀식 재배로 인해서 화학비료 사용,농약등 재배환경의 변화와 기계화된 제다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녹차 본연의 맛과 기운이 점점 훼손되어 가고 있습니다.쉽게 말하면 차맛이 싱그워진다고 할까요?
이러하니 맛을 내기 위해서 점점 볶다보니 차맛보다는 구수한 맛을 먼저 느끼게 되고 이 구수한 맛을 녹차 맛이라고 인식되니 참 안타깝습니다.예전엔 이른 우전차를 마시고 종일 차에 취한 느낌이 있었는데.... 그때가 그립고 행여나 그 맛이 나올까 늘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습니다.차를 좋아하고 아끼는 사람으로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