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쭉 이과 공부만 해와서 사회학, 인문학 공부 경험이 전무합니다ㅜㅜ 교육학 공부를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건지 전혀 모르겠고 너무 어렵네요...
일단 최대한 내용을 수용하려고 하면서 강의+ 1회독하고 2회독 돌리려는데 갈피를 못 잡겠어서..... 선생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제가 어려움을 느끼는 지점은 도대체 이론의 정의와 핵심이 뭔지를 모르겠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변혁적 지도성 같은 경우
교재에는 구성원의 성장욕구를 자극하여 동기화시킴으로써 태도와 신념을 변화시켜 자신감을 갖게 하며 더 많은 노력과 헌신을 이끌어내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게 하는 지도성을 의미한다 라고 적혀 있고
강사는 지도자가 자신의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기중을 높이고 구성원들에게 존경과 신뢰를 받아 구성원과 상황을 변화시키는 지도성라고 설명하십니다
제가 느끼기에 핀트가 교재로는 1구성원의 성장욕구 자극하여 2더 많은 성취를 높이는 지도성.
후자는 1지도자가 도덕적이고 윤리적이어 2구성원들에게 존경과 신뢰를 받아 3성취를 높이는 지도성.
이게 같다고 보면 같을 수도 있는데... 좀..다르지 않나요..? 정의.라는 건 그 이론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가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것 같은데...
이게 어떻게 같은 게 되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ㅠㅠ
이해 안 가는 건 둘째치고 그래서 결국에 정의를 쓰라는 문제가 나오면 어떻게 써야 맞는 건지 둘 다 맞다고 해주는 건지 갈피를 못 잡겠습니다
공부하다 멘붕와서 붙잡고 쓰는 거라 두서가 없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조언 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