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

국민연금 임의가입하시나요?

작성자피카소|작성시간26.05.27|조회수728 목록 댓글 14

공무원연금만 믿긴 걱정되서요..
퇴직전
10년동안 95000원씩 넣어서...
20만원정도씩 받을수 있으면 이득인것도 같아서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하늘색깔 | 작성시간 26.05.28 저도 54에 이른 명퇴를 하여 국민연금 임의가입하고 있습니다.
    65세까지 넣고 수령하면 27만원정도 되는것 같아요.
    금액은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본 카페에서 알게 되어 주변에 많이 알려 주었습니다.
  • 작성자데이지22 | 작성시간 26.06.03 저는 좀 이른 명퇴를 하는데요. 임의가입 최소금액으로 10년동안 가입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는데, 국민연금 납부를 20년 채울 수 있으면 길게 납부하는 게 더 나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운영자 | 작성시간 26.06.04 공적연금으로 오랜 기간 채울수 있을만큼 채우면 좋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데이지22 | 작성시간 26.06.04 운영자 네 감사합니다. 혹시 가입금액도 최대한으로 넣는 걸 추천하시나요? 전 16년 정도 후에야 연금을 받을 수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운영자 | 작성시간 26.06.04 데이지22 직장인은 많이 넣고 싶어도 못냅니다 여유있으면 최대 그렇지 않으면 최소라도 넣으시면 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