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배양정보방

영양제와 활력제

작성자윤용영|작성시간26.06.19|조회수11 목록 댓글 0
영양제와 활력제

영양제와 활력제를 남용할 때에도 비료의 장해를 입게된다 영양제와 활력제라고 하는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비료의 3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어떤것은 철분을 어떤것은 인산성분이 좀 많이 들어 있으며 미량원소들이 조금 포함되고 있는 상태이다


영양제나 활력제는 정상적인 토양에서는 필요가 없는 것들인데 우리 난계에서는 사람으로 치면 인삼이나 녹용처럼 엄청난 효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데 심각한 문제가 있다


더욱 심각한 것은 비료와는 달리 아무리 그 량을 많이 주어도 탈이 없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들제품에는 질소,인산 가리가 들어있으며 따로 비료를 줄 때에 비료가 중복되며 또한 영양제를 이것 저것 많이 주다보면 영양제 자체에 있는 비료가 중복적으로 난석에 쌓이게 되어 다음에 비료 장해를 일으키게 된다


한 예를 들면 마감프 K라는 비료가 있는데 애란인들이 즐겨 쓰는 것 중의 하나이다 그 성분비를 보면 질소:인산:가리가 6:40:6 으로 되어 있다 이비료는 우수한 인산 비료라고 할수있다


그런데 애란인 들이 화분에 이비료를 꽤 많이 주고는 다른 비료는 다른 비료대로 주고 영양제는 따로 주고 활력제도 주고 한다 여기에는 거의 전부가 질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질소 과잉으로 인한 비료장해가 온다 이것들은 모두 미완성된 비료에 속한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