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사랑으로 행하며, 주님 중심의 삶과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고린도전서 16:13~24)
"14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22 만일 누구든지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14, 22절)
남자답게 강건하라(13~14), 당부와 문안(15~24)
끝으로 권면하심은 깨어, 믿음에 굳게 서고, 강건하라 하시고 오늘의 말씀과 같이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하시사 이 사랑은 주님의 사랑을 의미하며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임을(13:2) 깨닫고 붙잡게 되며
마지막 당부와 문안 인사로서 주님께 헌신하며 수고하는 모든 사람에게 순종하며 이런 사람을 알아 주고 서로 문안하며
이제 친필로 오늘의 말씀과 같이 만일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하시사
모든 헌신과 수고의 원천이 주님을 사랑함으로 하는 순수한 것이어야 할 것이며 또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라고 고백하시사
재림의 신앙은 당시 초대 교회의 신앙의 원천이었음이라 여겨지며 깨닫고 또 붙잡게 됩니다
그러므로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강건하게 모든 일을 행하되 주님의 사랑으로 행할 수 있도록 힘쓰며
모든 헌신과 수고하는 동역자들과 함께 일하며 순종하고 알아 주고 서로 문안하되
이 모든 원천은 자신의 목적이나 유익이 아니라 주님을 사랑하는 순수함에서 나오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며 재림의 소망을 품고 나눌 수 있는 주님 중심의 자신과 공동체가 되어야 할 줄 믿으며 적용하고 실천하기를 다짐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 고린도전서를 마무리하며 사랑을 강조하시고 재림의 소망을 주시니 감사드리며 부족한 저를 용서하여 주옵시고 모든 헌신과 수고를 주님의 사랑을 힘입어 사랑으로 행하게 하옵시며 재림의 소망을 품고 나누고 전하여 주님 중심의 저와 공동체가 되도록 성령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모든 헌신과 수고를 주님의 사랑을 힘입어 사랑으로 행하고 재림의 소망을 품고 나누고 전하여 주님 중심의 자신과 공동체가 되기를 힘쓰는 삶으로 날마다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