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교원대 면접 다녀왔는데요
제시문 질문 1.2 중 2번을 답변 했는지 안했는지 명확히 기억이 안나요 ㅠㅠㅠㅠ... 보통 2번 답변을 안하면 2번 답변을 안했다고 말하시나요?
개방형 질문 2개하고 나서 교수님께서 제시문 질문에서 추가 보완하고 싶은 점 있냐고하셨을 때 제가 1번에 대한 추가 답변 드렸는데 2번을 답변 안했다는 간접적 신호였던건지... 기억이 섞이고 옅어져서 불안하네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윤선생 작성시간 22.12.04 멘티님 반갑습니다~ 우선 그동안 면접을 준비하고 면접을 보느라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은 일부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더라도 따로 일러주지 않습니다. 지원자 간 형평성을 위해서입니다.
추가하거나 보완하고 싶은 점은 답변이 끝났음에도 시간이 남았을 때 흔히 묻는 질문입니다. 꼭 답변을 누락하거나 답변이 부족했을 때만 묻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저 시간이 남아서 물은 것인지, 정말 제시문 질문에 답변을 하지 않았기에 기회를 준 것인지는 알 수 없어 보입니다.
항상 과거를 되돌아보면 아쉬움이 남기 마련입니다. 답변을 하지 않았을지 모른다는 불안한 마음이 크시겠지만, 끝까지 잘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윤선생 작성시간 22.12.04 교원대 갈거지롱! 만약 2번에 일체 답변을 하지 않으셨다면 2번에서 0점 혹은 기본 점수를 받아 상황에 따라 합불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면접 상황에서 잘 답변하셨으나 긴장하다보니 면접이 끝난 후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 그런 경우일 가능성이 크니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지금으로서는 차분히 결과를 기다려보시면 좋겠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윤선생 작성시간 22.12.04 교원대 갈거지롱! 개인정보가 담긴 댓글이 아니라면 댓글을 수정하여 비밀댓글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2번 문항에 답을 하지 않았지만 1번 답변이 2번 문항과 연관되었을 때를 말씀하시는 거죠? 면접관에 따라 그렇게 받아들일 수도 있으나, 두 문항을 구분하여 명확히 답한 것보다는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려울 것입니다. 면접관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