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Q&A] 교대 3군데 어디 어디 쓰는 게 유리할까요? (최저는 아슬아슬해서 종합으로 넣을 생각입니다.)

작성자잇츠유|작성시간16.08.24|조회수396 목록 댓글 44

Q 교대 3군데 어디 어디 쓰는 게 유리할까요?(최저는 아슬아슬해서 종합으로 넣을 생각입니다.)(1단계는 합격할 수 있을까요??ㅜㅜ) 

 

모집 정원이 적고 1단계 입학 사정의 의미를 제가 파악하기조차 어려운 교원대학교 큰스승인재전형, 서울교대 사향인재전형, 이대 고교추천전형과 미래인재 전형을 제외하고 서울교대 교직인성우수자 전형을 포함 전() 정성평가 교대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재학생 여러분은 아직 실감하긴 어렵겠지만 스스로 확신했던 전형 1단계에서 떨어지면 예상외로 강한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대입 전용 학생부를 검토해봐야 알 수 있지만 2017학년도 학·종 신입생 선발에서 1단계 합격 가능성이 높은 교대는 경인교대(90% 이상), 서울교대 교직인성우수자 전형(60% 이상), 춘천교대(90% 이상), 서울교대 사향인재전형(50% 이상)입니다.

합격 예측이 가장 쉬운 보수적인 정성 평가 교대인 대구교대(90% 이상)를 비롯한 춘천교대(90% 이상), 광주교대(90% 이상), 진주교대(90% 이상) 등은 입학처 정성 평가(우리 교육대학교에 대한 애교심이 있는가?) 특성상 합격을 확신하기 어려워요. 부산교대는 지원 대상에서 처음부터 제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교대 3군데 어디 어디 쓰는 게 유리할까요?  경인, 서울교대 사향인재전형, 그리고  춘천교대나 대구교대가 괜찮아요. 


 

  

합격 알림과 자세한 학격 후기들 약속하면 시간배분 효율성을 위해 올해는 만들지 않으려 했던 학생부 전체 검토서작성 필요성을 느꼈어요.(내년 후배들을 위해)

최소한 학생부 핵심+ 검토서(10P)보장합니다. 멘토들이 수고스럽지만 잘 만들어놓으면 후배들을 위한 교본으로 부족함이 없어요.

 

저희 멘토들은 학생부 핵심 검토서를 기본 검토서라고 불러요. 학생부 전체 검토서는 학생부를 바탕으로 작성한 15~20p 사이 검토서로, 출결, 수상, 봉사, 동아리 활동과 같은 각 항목 별로 중요하게 챙겨야 할 부분, 지원자의 약점, 강점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보강해야 할 부분과 내용이 적혀있어 자신의 학생부를 좀 더 완벽하게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생부 핵심 검토서는 그 중에서도 기본(4~6p)만 추려낸 자료입니다.

 

페이지의 한계로 수시 지원 전략이나 약점 보완부문이 생략되어 있어요. 그래서 따가운 지적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학생부 전체 검토서는 핵심 검토서보다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처음 학생부 전체 검토서를 작성했을 때는 일주일이 꼬박 걸렸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올해(2016)는 핵심검토만 진행 중입니다.

 

Q 진로희망사항에 국어교사-국어교사-( ) 빈칸에 국어교사랑 초등교사 둘 다 넣는 게 나을까요? 초등교사만 넣을까요?(국교 3개 초교 3개 씁니다! 초교를 더 원해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어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나요?

 

그럼 맨토의 말을 딴 생각하지 말고 귀 기울여 들어요. 진로 희망 학생란에 초등교사, 진로 희망 학부모란은 국어교사로 기재하세요. 진로희망 사유는 교직에 대한 소명과 검증 노력이 있는가? 예비 초등교사로서 의지 및 열정, 발전 가능성, 애교심이 있는가?를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입사관님이 의지 및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전면 수정하세요. 학생의 3학년 진로 희망 사유가 읽어보면 감동이 없어요.

 

Q 혹시 저만의 강점이 있을까요? 다른 사람 자소서를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ㅠㅠ(이건 자소서에 쓰면 눈에 띌 거 같다!! 이런 게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점도 말해주세요.(비교과 많이 약한 가요??)

 

1~2 학년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에서 드러난 군데군데 허점도 3학년 때 잘 메워서 오히려 완성도가 높아요. 후배들을 위한 교본으로 부족함이 없어요.

 

수시 전형은 혼자 힘으로 헤쳐나가기엔 힘든 점이 많아요. 저 또한 수험생 시절 부모님께서 든든한 멘토로 자리 잡아주셨기 때문에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학생의 학생부는 든든한 멘토의 도움이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혼자 힘으로 헤쳐나갔으면 입사관님이 학생의 학생부를 읽는 순간 그 노력은 보상을 받은 겁니다.)

 

이따금씩 학생부 기재 내용에 창의성이 엿 보입니다.

드문드문 제 눈엔 학생부 세부사항 모방의 의혹이 있는데 이것조차 모방을 통한 창조로 봐도 무방합니다.

 

5. 저희 학교에서 교대 희망자가 저뿐인데 어떻게 면접 연습을 하는 게 좋을까요?? (특히 집단면접)  




순서대로 읽어보세요. 다음 주에 면접 준비에 관한 글을 준비하고 있어요.

2016 경인교육대학교 수시 개별면접 질문 모음(자기소개서와 학생부란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액박으로 자료가 깨졌어요. 금요일 수정할 예정이며 우선 수만휘에서 읽어보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