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Q&A] 수시에서 제가 고교를 자퇴한 경험이 있는 21살이라는 사실이 많이 불리할까요..?

작성자잇츠유|작성시간16.09.23|조회수259 목록 댓글 0

Q 수시에서 제가 고교를 자퇴한 경험이 있는 21살이라는 사실이 많이 불리할까요..?

제가 1월생인데 빠른 년생으로 입학하지 않은 케이스라

사실상 같은 학년에 저랑 3살 차이 나는 애들도 있어서 22살이라고 보실 수도 있어...


반수생과 재수생인 경우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에서 전() 교대에서 재학생과 동일한 조건으로 경쟁이 가능합니다. 삼수생인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불이익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부산교대 등 정성평가 교대에서 1단계 합격생이 나오는 사례를 보면 신분(?)에서 오는 불이익보다 학·종이 정착되면서 학생부 수준이 매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여 상대적으로 학·종 대비가 부족한 삼수생 학생부는 평가에서 불리한 점이 있고 이 부분이 합격자가 적은 주요인이라고 봐야 합니다.

dmdkdm님은 현역 고등학교 재학생이며 평가에서 나이 때문에 불리한 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Q 수시 비교과를 채울 때 너무 특정 학과에 치우칠만한 내용이 많으면 학교생활을 대학가기 위한 수단으로만 이용한 것 같아 인위적으로 보여 안 좋다고,

좀 더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확립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게 좋다는 말을 들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한창 진로를 탐색할 시기인 10대도 아니고..

고등학교에 다시 재입학을 한 계기도 오로지 교대에 가기 위함이었는데

이렇게 보이면 많이 안 좋게 보실까요..ㅠㅠ

 

자신이 잘할 수 있고(적성),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흥미), 그리고 스스로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가치관) 분야가 무엇인지 찾아가는 과정이 창의적 체험 활동 진로활동 영역입니다.

 

진로 활동은 학교생활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이니 다양한 진로 탐색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적성, 관심 영역을 확인하고 진로계획을 미리 세우면 자신의 진로 희망에 맞게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학생부를 통해 증명할 수 있습니다. 입사관님은 이런 과정을 거쳐 진로를 선택한 학생을 더 원하게 마련입니다.

 

Q 뒤늦게 초등교사라는 꿈이 생겨서 19살에 다시 고1로 재입학을 했습니다.

내신은 1.2 예요

 

부러워요~ 제 내신은 dmdkdm님보다 낮아요.

 

그리고 학생부를 eshel_namu@hanmail.net 머리말에 [2 학생부 검토]써서 이메일로 학생부 보내세요.

이메일 예시 [2 학생부 검토 dmdkdm /다음 아이디] 필수입니다. ZIP, PDF 파일, 스캔본이나 사진 가능합니다.

 

자세한 제출 방법은 [필독]학생부 제출 예시를 읽어보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