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훈련] 일지/회원

[훈련일지] 2026년 6월 20일 (토) 8000m 템포런

작성자최승위|작성시간26.06.20|조회수32 목록 댓글 2

일시: 6월 20일 토요일 오전 6시 30분
장소 : 탄천종합운동장
⚠️ 비 예보로 인해 훈련 변경됨 ⚠️

런보조
조깅 20분
질주 2회
신발 교환 및 탈의 화장실

8000m 템포런
제자리 휴식 5분 후
200m × 3회
(r 자유, 개인적인 질주)

폭우로 실내트랙 훈련 진행
2분 질주 + 2분 천천히 조깅 / 10회 반복
(시계 보지 않고 호루라기 소리에 맞춰서 진행)

S – 86초 (3:35)
A – 90초 (3:45)
B – 94초 (3:55)
C – 98초 (4:05)
D – 102초 (4:15)
D1 – 106초 (4:25)
D2 – 110초 (4:35)
D3 – 114초 (4:45)
G – 120초 (5:0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제임스홍(홍기웅) | 작성시간 26.06.20 원래는
    남한산성 수어장대 순환코스
    --> 탄종 트랙 8,000m 템포런 지속주 였는데 비가 많이와 감독님께서 실내 트랙훈련으로 다시 바꾸신다.
    다들 트랙에서 우중런을 원하는 눈치지만. . ^^

    집에서 나설때 부터 이 비가 그치지 않는이상 실내훈련을 하실거라 예상을 하고 하늘색이 되어버린 흰색 베이퍼플라이4 와 조깅용 파란색 런닝화 2개를 챙겨나왔습니다.

    2분 전력질주 + 2분 회복런 / 이걸 10개

    작년에 한번 해봤는데
    이게 단순해 보여도 쉬운게 아니었던 기억이. . 더군다나 오늘은 습도까지 높아서 🐕 힘들거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더 힘들었습니다. 🤔😂

    첫번째 휘슬에 미친듯이 뛰었다가 200m도 못가서 퍼져서 두번째 부터는 지속 가능한 페이스를 맞춰보려 신경 쓴다고 썼지만 후반부 부터는 느낌상 고무줄 달리기가 된 모냥세 입니다.
    질렀다 퍼졌다 쫒아가다 를 반복하며 ^^
    20개를 마무리 했습니다.

    지난 계단훈련 근육통도 사그라졌지만
    아직 인터벌때 뒷심이 모자른 느낌입니다.
    수요일 때도 그렇고 후반부 종아리에 힘이 안들어가지네요.

    높은 습도에도 실내 훈련 하느라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
  • 답댓글 작성자제임스홍(홍기웅) | 작성시간 26.06.20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