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 0세 귀요미들은 ‘입으며 느껴요’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놀잇감을 탐색하며 놀이를 해 보았어요.
옷에 있는 구멍 동화를 들으며 옷의 목 부분, 소매 부분, 바지의 다리 부분 등을
살펴보면서 머리와 손, 발이 들어가는 구멍에 관심을 보였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옷을 만져보며 옷 입기에 대한 친숙함을 느껴보았으며,
신문지 옷을 입고 놀이를 하면서 신문지를 몸에 두르거나 입어보며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고 손으로 구기거나 펴보면서 색다른 촉감을 경험해 보았어요.
아이들이 움직일 때마다 나는 소리에 즐거워하며 교실을 자유롭게 걸어 다니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색과 모양의 스티커를 옷 그림 위에 붙여보며
손가락을 이용해 떼고 붙이는 경험을 하고 완성된 그림을 보며 성취감을 느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수건을 높이 높이 쌓아보면서 부드러운 수건의
폭신한 촉감도 느껴보고, 높이 쌓아 올렸다가 무너지면 다시 쌓아보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놀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고, 기저귀 그림 위에 크레파스를 이용해
자유롭게 선을 그으며 표현도 해보고, 실외로 나가서 모자를 쓰고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면서 나무와 꽃, 지나가는 자동차도 관찰하고 모자를 손으로 만져보며 머리에 닿는 느낌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번 한 주 동안 아이들은 다양한 옷과 생활용품을 직접 만지고 입어보는 경험을 통해 피부로 느껴지는 감각을 자연스럽게 탐색하고 일상생활 속 의복에 대한 친숙함과 흥미를 키워갈 수 있었습니다. 😊💕
[느껴요]
[입으며 느껴요]
[자유놀이]
[실외활동 - 모자를 쓰고 산책해요]
[안전교육 : 재난대비 - 옷에 불이 붙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