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샘물반 모습🎁

2026년 6월 2주 샘물반 놀이이야기

작성자정한나 선생님|작성시간26.06.12|조회수9 목록 댓글 2

이번 주에는 다양한 재질의 비닐을 탐색하며 즐거운 놀이 시간을 보냈어요. 😊
비닐에 바람을 넣어 빵빵하게 부풀려 보고, 비닐풍선을 만들어 하늘로 날려보며 신기해했답니다. 

 

에어캡 위를 걸어보기도 하고 손으로 꾹꾹 눌러보며 터지는 소리와 촉감을 느껴보았어요. 

특히 에어캡 놀이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놀이로, 여러 번 반복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


바닥에 붙여 놓은 비닐 물감 놀이에서는 손가락으로 쓱쓱 긁어보기도 하고,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보기도 했어요. 

비닐 위에 누워 보들보들한 촉감을 느끼며 편안한 표정으로 놀이를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


지퍼백에는 알록달록 매직으로 끼적여 보고, 스티커로 꾸며 나만의 가방도 만들어 보았어요. 

완성된 지퍼백 가방을 메고 바깥놀이에 나가 자연물을 주워 담으며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바깥놀이 시간에는 비닐에 바람을 넣기 위해 운동장을 힘껏 달려보기도 하고, 

놀이기구를 타며 자유롭게 몸을 움직여 보았어요. 🏃‍♂️✨
비가 내렸던 월요일에는 실내 대체활동으로 비닐풍선을 던지고 받으며 신체를 움직여 보았답니다. 

다양한 비닐을 오감으로 탐색하며 촉감과 움직임을 경험하고, 즐거운 웃음이 가득했던 한 주였습니다.


*  영아들의 개별흥미에 따라 놀이가 진행되어 놀이중심 위주의 사진이 등재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 기본생활습관 및 자유놀이 ]

 

 

 

 

 

 

 

 

 

 

 


[ 실외놀이 - 비닐 바람놀이를 해요 ] 


[ 대체활동 - 비닐 공을 던져요]


[ 사계절 -  일찍 다가온 여름(환경기념일: 지구환경의 날) - 꼬물꼬물 물고기를 잡아요]



[안전교육 -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등 보건위생관리)약은 정해진 만큼만 먹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샘물반 이유이 엄마 | 작성시간 26.06.14 잘먹고 잘노는 귀염둥이들이네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정한나 선생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네 어머니💕
    정말로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샘물이들이랍니다😘
    내일 우리 아가들 볼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마무리해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