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다양한 재질의 비닐을 탐색하며 즐거운 놀이 시간을 보냈어요. 😊
비닐에 바람을 넣어 빵빵하게 부풀려 보고, 비닐풍선을 만들어 하늘로 날려보며 신기해했답니다.
에어캡 위를 걸어보기도 하고 손으로 꾹꾹 눌러보며 터지는 소리와 촉감을 느껴보았어요.
특히 에어캡 놀이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놀이로, 여러 번 반복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
바닥에 붙여 놓은 비닐 물감 놀이에서는 손가락으로 쓱쓱 긁어보기도 하고,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보기도 했어요.
비닐 위에 누워 보들보들한 촉감을 느끼며 편안한 표정으로 놀이를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
지퍼백에는 알록달록 매직으로 끼적여 보고, 스티커로 꾸며 나만의 가방도 만들어 보았어요.
완성된 지퍼백 가방을 메고 바깥놀이에 나가 자연물을 주워 담으며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바깥놀이 시간에는 비닐에 바람을 넣기 위해 운동장을 힘껏 달려보기도 하고,
놀이기구를 타며 자유롭게 몸을 움직여 보았어요. 🏃♂️✨
비가 내렸던 월요일에는 실내 대체활동으로 비닐풍선을 던지고 받으며 신체를 움직여 보았답니다.
다양한 비닐을 오감으로 탐색하며 촉감과 움직임을 경험하고, 즐거운 웃음이 가득했던 한 주였습니다.
* 영아들의 개별흥미에 따라 놀이가 진행되어 놀이중심 위주의 사진이 등재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 기본생활습관 및 자유놀이 ]
[ 실외놀이 - 비닐 바람놀이를 해요 ]
[ 대체활동 - 비닐 공을 던져요]
[ 사계절 - 일찍 다가온 여름(환경기념일: 지구환경의 날) - 꼬물꼬물 물고기를 잡아요]
[안전교육 -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등 보건위생관리)약은 정해진 만큼만 먹어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채빈 엄마 작성시간 26.06.12 아이들이 비닐 놀이를 되게 좋아하네요!
너무 사랑스러워요!❤️ -
답댓글 작성자이지영 선생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비닐로 다양한 놀이를 하며 즐거운 한 주를 보냈답니다~~~🥰🥰
가정에서도 에어캡, 비닐팩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보셔요~~🫶🩷🫶 -
작성자나무반 김윤성엄마 작성시간 26.06.14 비닐로 할수있는 놀이가 이렇게나 다양하네요!
집에서 하기힘든 재미난놀이 마음껏 즐긴 한주였네요~
고생많으셨어용 우리 나무반샘😘 -
답댓글 작성자이지영 선생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비닐로 다양한 신체놀이, 미술놀이 하면서 생각주머니를 키우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실외활동 시간 지퍼백 가방 안에 윤성이가 좋아하는 솔방울, 도토리, 나뭇잎을 넣기에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