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강(서경지역)방

6월 21일 일요일 출석부 : 빗속에서...

작성자흰민들레(강화)|작성시간26.06.21|조회수68 목록 댓글 22

 

♤ 

그리도 기다렸던 비님이 오셔

빗속에서....

비 맞으며 일하셨을 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주말 오늘 하루는 ' 쉼 ' 도 하시며

평온 하루 보내셔요 !

 

 

♤ 금욜 밤부터 비가 오고

드디어 토 어제 아침 내다보니

비님이 반갑게 내리네요.

모자 달린 우비 입고 

끈 달린 모자로 눌러쓰고

장화 신고 마당 텃밭으로~

비가 오니 마음이 편해지는 것은

농부의 마음이겠지유.

 

고랑에 빗물이 그리 고이지는 않았으나

호미로 입구쪽 빗길도 터주고

한 바퀴 돌아봅니다.

바람에 쓰러진 것이 있는지~

(금강산컬리플라워 : 세번째사진) 씨앗을 

3월에 화분에 파종했더니

발아율은 그리 좋지않아

몇 개라도 텃밭에  정식하니 잘 자라는데

바람에 휘청거려 지지대로 세워줬네요.

  ( 바질 )

 

( 비트 : 엄지손톱만한 뿌리들~ 다시 심고

날이 더워 차양막으로 며칠 덮어주니 다시 싹이 납니다)

 

( 대파모종은 재미로 4천원어치 )

 

( 루비에스 : 방제를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 빗속에서

고추, 토마토, 가지 등 

끈으로 묶어주고~

호박, 오이등 줄기가 쑥쑥 자라니

찍찍이테프로 고정해주고~

어제 아침 비 맞으며 텃밭일 

알뜰한 시간 보냈네요.

오늘은 살충제 방제해줘야겠지유.

모처럼 단비로 텃밭 작물에 충분히

수분 공급이 되어 당분간 며칠은 물주기 안해도 되니

농삿일을 덜어주네요.

여유로운 주말들 되세요.

 

 

♧♧ 한강방 부고 소식 ♧♧

어젯밤 늦게 행복팜님께서

한강방 부고소식을 알려주셨네요.

애잔한 마음.....

참새 방장님 어머님께서 소천하셨습니다.

( 방장님이 요사이 계속 

구미 어머님 병실에 계신다 하더니... )

 

작년 여름에 한강방 몇 분이

영천 방산님댁 나들이 갔었지요.

중간에 구미 포도농장을 갔다가,

근처 방장님 어머님댁을 들려

뵈었는데 자그마하신 엄니의

차분하시고 자상하신 모습이 남아있답니다.

어머님 하늘나라에서 늘 소풍하고 계셔요.

ㅡ 어머님의 명복을 빕니다 ㅡ

                   ♡ 강화 텃밭....   어제의 장미, 수국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흰민들레(강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비님덕에 작물들이 생기를 찾았네요.
    군산에서 진도까지 안전 귀가 수고하세요.
    전국의 친구들이 모이셨다니 찐우정들
    추억의 좋은시간 되셨겠어요.
    늘 하시는 일 만족성과하시고 늘 건강하세여^^
  • 작성자소연양봉(부산) | 작성시간 26.06.22 장미도,수국도 아름답게 풍성하게 자리잡고있군요.
    잠시 뺏긴 눈길은 행복감도 얻고
    피로감도 사라지겠죠.
    잘자란 텃밭 작물들도 기쁨조가 되어주죠.
    사과가 저정도만 커줘도 전 넘 뿌듯할것 같아요.
    해보니 어렵더군요.
    한강방 참새님의 어머님의 명복을빕니다.
    출석부 늦게 흔적남깁니다.
    편안한 밤 되십시요.
  • 답댓글 작성자흰민들레(강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에긍.....
    다녀가시느라 애쓰셨어요.
    저번에 장미 대여섯 그루가
    저 없을 때 활짝 피어났고....
    제가 오자마자 잘라주니
    요사이 2차 개화를 해주네요.
    수국 빨강투명한 구슬같은 꽃이
    올해는 더 예쁨을 줍니다.
    사과가 나중에는 빨갛게 열리다가
    마지막에 상하더라구요. 어제 방제했는데
    저번주에 못 본 줄기끝 잎새가 병들었네요.
    저두 사과가 안 돼네유.
    이번 주도 잘 보냅시다. 곧 또 한양 갈 준비여유.
    고마워유.
  • 작성자행복열차(서울 마포) | 작성시간 26.06.22 그저 늘 부럽구
    그저 작은 로망~^^
    애도의 맘 전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흰민들레(강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전원생활 좋아하시고
    로망이신 그대.....
    그 여유로운 자연의 마음
    아름답습니다~~~
    늘 멋지고 아름다운 나날 보내시길유.
    지금 전철 타고 한양가는 중입니다.
    찾아주셔 고마워용^~^♡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