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낙동강(경상지역)방

06월 23일(화) 낙동강방 출첵입니다.

작성자내맘야(부산)|작성시간26.06.23|조회수44 목록 댓글 24

어제는 이른아침 빗방울이 뜨더니 왠종일 구름끼고 비가 오라가락하여

일하기싫은 일꾼 핑게대기 좋은 하루였지요.

 

며칠째 미,이란 휴전협정이 매듭된다며 자화자찬으로 허풍을 늘어놓는

미치광이는 이제 호르무즈해협의 통행료를 받겠다고 완전 무료개방을 뒤집고 있네요.

세계경제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 자국민들까지 싫어하는 트럼프의 변덕스럽고

경고망고한 폭거를 잠재울 민주적 해법이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여름꽃 구경하시며 국내외적 침울한 정치상황을 잠시 잊고 기분 좋은 화요일 시작하십시오!

6월말 百合향기가 들숨을 드리쉬며 상쾌하게 합니다.

 

서양백합은 고운색이지만 향기가 덜 나지요.

 

백합(百合)은 중국의 꽃이름이고

백합의 우리나라의 이름은 나리라고 한답니다.

참나리

 

 

 

능소화

꽃가루에 맹독이있다는 오해로 괄시받던 꽃었지요.

한때는 꽃가루가 눈에 들어가면 실명 할 수 도 있다며

어린이집에는 식재를 금하고도했지요.

 

 

 

아피오스(인디안 감자)

꽃이 예뻐서 화분에 키웁니다.

 

 

채송화

채송화는 돌나물, 쇠비름처럼 다육성 식물로 끈질긴 생명력이지요.

너무많아서 뽑아버란 것들도 뿌리를 드러낸채 꽃이핍니다.

 

 

당아욱

작년 가을에 떨어진 종자가 발아하여 월동한 당아욱은

1차개화는 종자가 여물고 어설픈 2차개화가 계소됩니다.

금년봄에 발아한 당아욱도 꽃이피네요.

 

 

우리옥상의 나팔꽃 

명맥을 이어가는 풍차나팔꽃

파란나팔꽃

애기나팔꽃

천사나팔꽃

 

흰독말풀꽃

 

 

분홍낮달맞이꽃

향기가 너무 좋아요.

 

 

 

기생꽃

 

 

끈끈이대나물꽃

 

 

흑방울토마토

처음 심어본 네포기에서 많이 열리고 신맛이 덜하고 단맛이 강하네요.

 

 

 

두번째 따는 가지인데 기형이 있어요.

 

 

엊그제 네린비에 죽순이 올라왔다고 오라고 해서 가봤어요,

서울친구가 대전에 네려왔다가 성심당 빵을 보내와서

고마워서 죽순을 보내줘야겠어요.

2026년 06월 23일(화)

내       맘      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내맘야(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대전은 쾌창한 날씨네요.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나날 보내십시오.
  • 작성자솔숲농원(부산ㆍ창원) | 작성시간 26.06.23 new 백합이 한자어고 나리가 우리나라 말이로군요! 생김새가 비슷해서 구분하기가 애매 했는데 나리가 우리나라말 잘 인지 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내맘야(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감사합니다.
    좋은시간 즐기시며 항상 건강하십시오!
  • 작성자소연양봉(부산) | 작성시간 05:27 new 백합꽃이 유난히 곱고 눈에 가득찹니다.
    능소화 꽃가루를 현미경으로보면 가시같은것이 있다고합니다.
    눈에들어 가면 절대안됩니다.
    꽃대궐 만드시느라 물주고 가꾸고..
    정성이 대단하십니다.
    흑토마토 맛있죠?
    10년전 씨앗 나눔받아 F4까지 가봤는데 기형이 나오더군요.ㅡf4에서 중단!
    여름죽순 꺽을때 기분 좋지요.
    건강하시고 행복 일상 되시길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내맘야(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28 new 오늘도 궂은날씨로 시작하네요.
    빗물에 추욱처진 꽃들이 애처럽습니다.
    죽순도 이제 끝물인것같아요.
    친구와 처제, 동생들 보내줬더니 맛있다고 호평하네요.
    좋은시간 보내시며 건강하십시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