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앙상블 제 102회 정기공연
막차 탄 동기동창
이근삼 작 / 김소중 연출
출연 : 이종국, 이송렬, 강도은, 김선옥
공연 일시 : 2014. 09. 18 ~ 2010. 10. 12
공연 시간 : 평일 오후 7시 30분
토,일 오후 3시 30분
(월요일은 공연 없음)
티켓 가격 : 일반 3만원, 대학생 2만원, 중고생 1만원
연출 의도
우리사회는 급격한 산업화에 따라 전통적인 가족관계가 해체되고, 부모와 자식관계의 공백이 메울 수 없는 지경에까지 다다르게 되었다.
본 작품은 이처럼 추락할 대로 추락한 우리사회의 윤리의식과 사회적 분위기를 근본적으로 치유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라는 고민으로부터 시작된다.
막차 탄 동기동창은 과연 진정한 사랑, 진정한 행복,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가를 제시하고 있다. 현재 우리가 안고 있는 사회적 병리현상으로 인해 발생된 인간경시풍토, 도덕성의 부재를 고민해보고, 더불어 효의 근본이 무엇인지를 코믹하면서 진지하게 풀어 내보고자 하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긴 여운이 남는 유쾌한 연극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품에 임하였다.
줄거리
사회로부터 추방당한 전직 대학교수 대부가 혼자 살고 있는 별장에, 가정으로부터 소외당한 무지의 장사꾼 오달이 찾아온다. 초등학교 동기생인 이들은 47년만의 상봉이다. 술 마시고 노래 부르며 지난날을 회상하던 두 사람은 공감대를 형성 하며 가까워진다.
허나, 서로간의 성격차이와 판이한 인생경험에 두 사람은 가끔은 충돌을 일으키며 홀아비의 동거생활이 시작 된다.
그러던 중 이웃에 사는 대졸출신 미모의 처녀무당이 등장하면서 대부와 오달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 시작되는데... 과연 이 세 사람의 결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