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공연소식

[스크랩] 제 79회 공연 [황소 지붕 위로 올리기]

작성자임은희|작성시간10.02.18|조회수13 목록 댓글 0


 

 

 

작품 설명

 

<황소 지붕 위로 올리기>는 결혼 5~9년차 정도의 부부가 가질 법한 생활의 발견. 때로는 아주 우습고 생각해보면 더 우스운 일상의 일들로 얼굴 붉히고 할퀴어대는 갈등과 화해를 거듭해나가는 우리들의 이야기이다. 인정받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구성된 배우들의 연기가 눈부신 작품이 될 것이며, 1인 다역의 톡톡 튀는 캐릭터가 작품 속 곳곳에 스며들어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작품으로 제1회 함세덕 희곡상을 수상하신 작가이자 연출가인 김광택(본명 김동기)만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작품이 될 것이다.
▶ 배우의 힘이 느껴지는 연극! 배우가 돋보이는 연극!!
<황소 지붕위로올리기>는 배우의 힘이 느껴지는 연극이며, 배우가 돋보이는 연극이다. 무대 위 여타의 무대 장치와 도구를 최소화하여 상상의 공간을 열어둔 연극으로 관객은 무대 위 배우들의 언어와 행위를 통해서 현실의 반영이라는 잣대를 들이대고 끊임없이 가늠한다. 따라서 공연이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발산할 수 있는 적당한 긴장의 거리감을 주기위해 배우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 작품은 그런 배우의 힘으로 진행되는 공연이다. 이 작품을 통해 진정한 배우의 힘이란 무엇인가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웃음의 포인트!! 일인 다역의 그가 궁금하다~
우리들의 잔잔한 일상이야기인 <황소 지붕위로올리기>에는 색다른 웃음 포인트가 존재한다. 그 웃음 포인트는 다름 아닌 영웅이 아빠, 교통 경찰관, 이웃집 여자, 아내의 옛 애인, 남편의 고등학교 시절 담임교사, 잡상인, 스님, 순경의 역을 맡은 남자다역이다. 여자와 남자를 넘나드는 역할뿐만 아니라 캐릭터가 변할 때마다 갈아입는 의상, 개성 있는 목소리연기 그리고 그만의 색깔로 다양한 연기를 펼칠 계획이다. 이제 그가 선사하는 웃음 핵폭탄에 빠져보자~
▶ 제1회 함세덕 희곡상 수상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
“함세덕 희곡상”은 뛰어난 작가적 극 구성능력과 탁월한 서정적 분위기의 연출능력을 갖춘 근대 희곡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극작가 함세덕의 극정 성취를 이어받아 역량 있는 작가를 양성하고 우수한 희곡을 발굴하기 위함으로 “학산 젊은 연극제 준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상으로 <황소 지붕위로올리기>가 제1회의 함세덕 희곡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은 평론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2006년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에 초청작으로 선정되면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극단금강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