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그대에게 좋든 싫든 간에
------ 좋은 글 중에서
우리도 가끔은 삶의
막다른 골목에 다다라서
그렇게 외친 적이 누구나 있다.
우리 계획대로 되어지지 않는 인생
내일 일을 보장 받을 수 없고 밤을 새워 고민
한다고 해서 나아질 것이 없는 게 우리네 인생이다.
운명은 각자가 마땅히 받아야 하는 자기의 몫이다.
운명의 신은 어떤이 에게는 후하게 한 몫을 주고
어떤이 에게는 박한 몫을 줄 수도 있다.
내 몫이 남의 몫보다 적다고, 또는 나쁘다고
불평을 할 수도 있다. 각자가 받아야 하는
운명의 몫이 공평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이것은 인간으로서 어떻게 할
도리가 없는 것이다. 우리는 자기의 몫을
순수히 받을 수 밖에 없다.
자기의 몫을 살펴보고
좋은 것이 있으면 고맙게 생각하는
것이 인생의 여로 이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일은
자기의 삶을 깊이 사랑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단 한번 뿐인 자신의 삶을 받았기 때문이다.
내 책임과 내 계획 하에 내가 살아 갈 수
밖에 없는 삶이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제일
중요 한 것은 자기의 삶을 깊이 사랑하는 것이다.
삶이 그대에게 좋든 싫든 간에
내가 가야 할 길이라며
우리는 이제 당당히 걸어가야 한다
다음검색